-
아이폰이 ios11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진 파일이 heic 확장자로 변해버렸습니다.
모바일에서 보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pc로 사진을 옮겼을 때 heic뷰어를 따로 설치하지 않았다면 사진 파일을 열어볼 수가 없는데다가, 범용성을 생각해서라도 heic 파일을 jpg로 변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jpg변환 하는 방법에는 웹사이트에서 하는 방법과 컨버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웹 사이트가 빠르고 간편하긴 하지만 오류가 잦아 대량의 파일을 바꿀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면 컨버터 프로그램은 설치를 해야 하고 컴퓨터에 깔아놓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류가 적고 대량의 사진을 변환한다고 했을때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 설정에서 heic에서 jpg로 바꿔놓아서 새로 찍히는 사진들을 jpg로 저장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2018/12/04 - [잡학다식] - 아이폰 사진 설정 heic 에서 jpg로 변환, 고효율에서 높은호환성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단 웹사이트 먼저 소개를 하고 난 다음에 프로그램도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웹사이트는 heictojpg라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한 것 같습니다.
특별히 이곳이 아니더라도 어느곳을 이용하셔도 관계는 없습니다. 화살표가 있는 곳으로 파일을 클릭 후에 끌어다가놓으시면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 하는 동안에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니 다른 일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업로드 되는 시간 동안 몇자 적어본다면 heic라는 파일이 High Efficiency Image File Format, 읽으면 히프로 발음하는데 고효율 이미지 파일 포맷이라는 확장자로 같은 크기의 jpg 보다 2배쯤 되는 정보를 저장할 수 있어 화질이 더 좋다고 합니다.
다만 고효율 설정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극도로 떨어져서 아이폰 설정에 고효율과 높은호환성 설정을 하는 방법이 따로 있기도 합니다.
변경 완료가 된 사진들은 jpg 혹은 jpeg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jpg로의 변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오류가 적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먼저 imazing heic converter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맥, 윈도우 그리고 아이폰용 까지 다운로드를 할 수 있네요.
당연하게도 무료로 다운로드와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다수의 heic 사진 파일을 한꺼번에 오류 없이 jpg로 변환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heic라는 확장자를 아이폰이 제공해 주고 있는데 굳이 높은 호환성으로 바꾸어서 사용하기 보다는 pc에서 사진을 보고 싶다면 jpg로 변환을 하거나 아니면 heic뷰어를 이용하여서 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어차피 pc에서 보는 것만 안되고 카톡으로 사진 보내는건 또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