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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민등록증 사진 교체 하는 방법, 준비물
    잡학다식

    주민등록증의 사진이 너무 오래되어서 혹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주민등록증 사진을 교체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민등록증 사진 교체는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번째는 발급 기간이 10년이 넘어서 무료 재발급이 가능한 경우, 두번째는 주민등록증의 분실 또는 훼손등의 이유로 재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입니다.



    두번째의 이유로 적정기간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재발급을 받으면서 사진교체를 하려면 재발급 비용 5천원이 필요합니다.


    재발급을 받으려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는법과 동사무소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이 있는데요.


    사진 파일이 있으시다면 인터넷으로 발급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리고 만약 스캔등을 할 방법도 없고 사진 파일도 없다면 규격에 맞는 사진을 들고 동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동사무소 발급은 사진과 돈을 들고 방문하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실테니 패스하도록 하고 주민등록증 인터넷 재발급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원24로 들어가야 합니다. 많은분들이 헷갈려하시는게 민원24를 검색하면 정부24가 맨위에 뜨고 아래로 조금 내려야 민원24를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에서도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민원24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24에 들어가셨다면 하단으로 내려보면 신규서비스 부분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재발급 신청서에 필요한 항목들을 기재하고 사진을 등록한 뒤에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이 몇가지 있다면 수령 방법은 방문수령밖에 되지 않고 수령인은 본인만 가능하며 수령기관을 정확하게 선택해야 헛걸음하는 일 없이 한번에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처리기간은 보통 20일이며 수수료는 5,000원으로 나오지만 인터넷 발급시 150~250원정도가 더 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발급기간동안 발급증명서라는 것을 줄텐데 그것으로 신분증을 임시로 대체해서 쓸 수 있습니다. 웬만큼 운영기간이 된 술집이나 가게들은 다 알아보는 서류이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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