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bs 온에어 무료로 초고화질로 보는 방법
    잡학다식

    요즘에는 tv로 방송을 보는 일 보다 컴퓨터나 노트북 아니면 휴대폰을 이용해서 보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젊은세대일수록 더욱 더 그런 경향이 높은 것 같은데요.


    저만해도 tv로 본방을 사수하면서 혹은 재방송 편성표를 보면서 tv를 봤던것이 거의 13-14년전이 마지막이고 그 외에는 1년에 손가락에 꼽을정도로 횟수가 적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온에어 사이트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방송국에서 제공하는 방송 시스템보다 훨씬 더 좋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다 보니 저도 굳이 방송국 사이트에서 보지 않고 다른 곳에서 보고는 합니다.


    그래도 일단 sbs 온에어 사이트에서 어떻게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지 설명을 하고 방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먼저 sbs를 검색하면 웹사이트가 나오는데 온에어라는 부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굳이 메인페이로 들어가서 헤맬필요 없이 바로 sbs온에어 사이트로 직행하게 했네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초고화질 3분 미리보기 서비스를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딱 3분간만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sbs 회원가입을 예전에 해둔게 있어서 로그인을 하면 초고화질은 아니지만 일반화질로 시청을 계속해서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일반화질이라는 것이 말이 좋아 일반이지 사실상 저화질 아니 저질화질이라고 말을 하고 싶네요.



    혹시나 싶어서 초고화질이 얼마인가 싶어서 봤더니 한달에 2,200원이나 하네요. 심지어 vod는 한달에 5,500원 근데 이게 sbs만 쓸 수 있다는 점.


    이거 사실상 사지 말라고 해놓은 것 아닐까요? 티빙이나 푹에 6~8천원이면 모든 방송사 실시간 온에어 뿐만 아니라 vod까지 볼 수 있는데 굳이 sbs만 보는데 5,500원을 들이는게 참 말이 되나 싶습니다.


    사기꾼이라 해야할 지 낚시꾼이라 해야할 지 아니면 세상 물정 모른다고 해야할 지 모르겠으나 저는 굳이 저걸 결제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차라리 회원가입을 하고 무료로 본다면 푹이나 티빙같은 곳에 요즘 가입만 하면 전 방송사 온에어를 무료로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진짜 방송사 온에어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