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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준비물 비용 및 기간
    잡학다식

    주민등록증을 만든지 너무 오래되어서 혹은 사진 교체의 목적으로 또는 분실로 인해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으려고 맘을 먹었을 때, 등본도 집에서 떼는 세상인데 주민등록증도 집에서 재발급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당연히 인터넷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민등록 재발급시 수령은 수령지를 정해서 직접 방문 수령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재발급 신청하러 한번 방문하고 수령하러 다시 방문하는 2번의 방문을 1번으로 줄여주는 것 만으로도 세상이 좋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비용은 인터넷이 200원의 수수료가 더 붙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내가 직접 시간 들여서 왔다갔다 하느니 훨씬 더 낫죠.


    주민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로그인에 필요한 공인인증서, 재발급비용 5,200원 그리고 주민등록증에 넣을 사진 파일 입니다.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 것이 민원24를 검색하면 가장 산단에 뜨는 것이 정부24입니다. 물론 민원서비스에서도 가능하지만 저는 아래에 있는 정부포털민원 민원24 사이트에서 하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민원24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즉 밑에 사이트를 들어가야 합니다.




    민원24로 들어가서 화면을 내리면 하단 중앙에 신규서비스 부분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워낙 하는 일이 많다보니 약간 복잡해 보이기는 하는데 화면 최하단으로 내리면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후에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이름, 주민등록번호는 당연히 본인인증으로 들어가있고 주소와 연락처 그리고 재발급 사유를 기입하게 됩니다.


    만약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은 지 10년이 지났다면 발급 비용이 없습니다. 그 외에 분실이나 사진변경등을 위한 재발급은 5,200원의 발급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기간은 예전에는 한달씩 걸리고 했는데 요즘에는 일주일정도안에는 다들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령기관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헷갈리지 마시고 본인의 집 혹은 회사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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