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챗하면 역시나 중국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중국내에서 카카오톡이나 유튜브 같은 어플 혹은 사이트 혹은 프로그램들을 하나도 이용하지 못하게 막아버리니 어쩔 수 없이 위챗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중국에 가족 혹은 친구가 있는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위챗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요. 카톡도 pc버전이 있는 것 처럼 위챗도 다행히 pc버전이 있네요.
요즘에는 모바일로 사용하는 메세지 프로그램중에서 pc버전 제공되지 않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처음 생길때만 해도 엄청 열광했던 기억이 나고 몇개월 동안은 '채팅이 왜 이렇게 빠르냐'등의 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pc버전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거든요.
무튼 위챗 pc버전 다운로드는 위챗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괜히 설치 프로그램 어디서 받는 것 보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게 가장 안전하고 깔끔합니다.
위챗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다행히도 바로 딱 나오네요. 신기한건 보통의 홈페이지들이 안드로이드를 좌측에 놓고 ios를 우측에 놓는 경우가 많은데 위챗은 거꾸로 해놓았네요.
본인의 운영체제에 따라서 윈도우, 맥 혹은 웹사이트로 이용하는 것 까지 편한데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완료하고 나면,
카카오톡에는 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뜨는데 위챗은 qr코드를 찍으라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잡소리를 해보자면 중국에는 qr코드 사용도 많고 길거리 좌판에서도 휴대폰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가게들은 100%고 길거리 노상들도 95%이상은 대부분 휴대폰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나라도 얼른 이런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도 카드결제하면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는 그런 나라니까요.
위챗 채팅탭에서 +버튼을 누르면 QR 코드 스캔 이 나옵니다. 아니면 설정안에서 QR 코드 스캔을 찾아도 상관없습니다. 어디든 좋으니 위챗 안에서 찾아서 pc에 나오는 저 QR코드를 찍으면 모바일과 연동이 되어서 위챗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웨이신이라고도 불리는 위챗은 중국에서는 필수 어플이나 다름없습니다. 카톡이 되지 않는데다가 와이파이존에서 비밀번호 입력대신 위챗의 qr코드 스캔으로 연결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결제까지 위챗으로 되니 중국여행 1~2번 다녀올게 아니라면 계좌하나 만들어서 연결시켜 두면 상당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