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3, mp4, avi, wmv등의 많은 동영상 확장자가 있는데 요즘은 모든 기기들이 대부분 거의 모든 확장자를 지원하는 편이지만 아직까지도 몇몇 기기들은 특정 확장자만 지원한다거나 용량을 줄일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구매한 지 오래된 기기일수록 그런 경우가 많을 것 같네요. 예전에는 인코딩 프로그램들이 올바르지도 않아서 인코딩 하고 나면 영상이 실행이 안된다거나 화면이 깨지는 경우도 많았는데 이제는 웹상에서 인코딩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멀쩡하게 잘 뽑혀 나오는 것이 너무나도 신기합니다.
다음 팟 인코더, 카카오 인코더, 모바비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서 확장자를 변경하거나 동영상 사이즈를 줄일 수 있지만 그거 한번 하자고 프로그램 설치하고 사용법 배워서 다시 삭제하느니 간단하게 퀵비디오컨버터라는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비디오 파일 변환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녹화도 할 수 있는 곳이니 유용하게 써먹으셨으면 좋겠네요. 가장 맘에 드는 점 중에 하나는 바로 한글지원이 되기 때문에 별거 아닌데도 불구하고 한글로 되어 있으니 그냥 툭툭 하면 되는 것이였습니다.
일단 가운데에 있는 비디오 파일 변환을 누릅니다.
파일을 클릭&드래그로 넣거나 주황버튼을 눌러서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변환을 위해서 동영상 파일을 읽어옵니다. 컴퓨터의 사양, 인터넷 속도, 영상의 크기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다 읽어왔다면 어떤 파일 형식으로 바꿀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에는 mp4, m4v, mov, avi, flv, mpg, wmv등이 있네요.
처리하는 기간 역시 사양, 인터넷, 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읽어올 때 보다는 훨씬 더 빠르게 진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완료된 파일은 다운로드해서 저장도 가능하고 읽어뒀기 때문에 바로 다른 확장자로 변환도 가능하며 저 QR코드를 찍으면 변환한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qr코드를 평소에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게 참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qr코드는 뭔가 처음에 신박한 것 처럼 나왔는데 없어질 것 같으면서도 로또쪽에 붙어서 간신히 명맥은 이어가고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