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확장자를 변환해야하는 때가 있습니다. 다음 팟 인코더나 카카오 인코더 같은 인코딩 프로그램 이용해서도 할 수 있지만 짧은 영상하나 혹은 몇개 인코딩 하자고 프로그램 설치해서 하기에 너무 번거로우니 온라인 비디오 컨버터(online videos converter)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mp4파일을 avi파일로 변환 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확장자의 파일들을 다양한 확장자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가령 mp3, wav, lfv, wma 등 말이죠. 거의 모든 포멧을 지원하고 있어서 몇번의 클릭만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한글로 적혀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이용하는데 어려움도 없습니다. 보통 이런 사이트들이 외국사이트라서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쉬운 단어인데도 한글로 적혀있으면 뭔가 더 사용하기에 편하다는 느낌이 들죠.
비디오 파일 변환 말고도 스크린 레코더 기능도 제공하는데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프로그램 딱히 쓰지 않고 간단하게 컴퓨터 안에서 영상 찍기에 참 간편하다 싶네요.
일단 가운데 있는 비디오 파일 변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꾸고자 하는 파일을 클릭 앤 드래그로 넣거나 주황색 버튼을 눌러 파일을 찾아 추가해 줍니다. 추가 즉시 변환을 위해서 파일을 읽어옵니다. 물론 중단하고 다른 파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파일형식이 쭉 적혀 있는데 웬만한건 다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만약 파일을 잘못 고르셨다면 중단 버튼을 눌러 다시 전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파일 용량과 컴퓨터의 사양 그리고 인터넷 상태에 따라서 읽어오는 시간이 꽤 걸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30초짜리 영상을 시험삼아 올렸는데 금방 되더라구요.
파일을 다 읽어오면 이제 파일 형식을 고르면 됩니다. 오디오 형식에 mp3, m4a, ogg, wma, wav등이 있고 비디오 형식에는 mp4, m4v, avi, flv, mpg, wmv등이 있네요.
시작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를 처리 중 입니다라는 마크가 나옵니다. 영상이 짧아서 그런지 대략 10초정도 기다렸더니 인코딩이 완료되었습니다.
바뀐 파일은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고 다시 다른 확장자로 변경할 수도 있으며 모바일이용자를 위해서 qr코드를 지원해 주는데 qr코드 찍으면 확장자가 변경된 파일을 바로 모바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것 보다 pc에서 변경한 파일을 모바일로 바로 옮길 수 있다는 게 또 하나의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