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 문제 해결부터 원인 제거까지
    잡학다식

    usb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폴더 혹은 실행파일들이 원래 파일들은 어디가고 전부다 유형이 바로 가기로 나오는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보고 사람들이 속칭 usb 바로가기 바이러스라고 하는데요.


    이걸 실제로 바이러스라고 해야할 지 말 지 참 애매하긴 한데 일단 바로가기 파일이라고 해서 실행이 안된다거나 파일이 없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원본 파일이 보이지 않기는 합니다.



    즉 원본파일이 사라진게 아니라 안보일 뿐이며 바로가기로도 얼마든지 파일은 사용할 수 있으나 찝찝하기도 하고 언제 어떻게 파일이 날아갈 지 모르는 불안감이 삭~ 들기 때문에 바로 가기 파일 말고 원본 파일을 가져다 놓고 다시는 이런일이 생기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싶죠.


    혹시나 usb안에 들어있는 바로 가기 파일 삭제해 보신 분 계신가요? 새로 넣어둔 원본 파일은 또 온데간데 없이 다시 바로 가기가 생성된 걸 볼 수 있는데요. 원인 제거 없이는 파일이 다시 또 저런식으로 생기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원본 파일 먼저 찾고 원인은 그 다음에 해결해보도록 하죠.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파일이 사라진것은 아니고 숨김상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저 파일들 일단 그대로 두고 폴더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혹시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 사진입니다. 



    제어판에서 폴더 옵션으로 들어가도 되고 아무 폴더에서 상단에 도구탭을 눌러서 폴더 옵션으로 들어가도 됩니다.



    아래로 살짝만 내리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버튼이 있는데 보통은 표시 안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표시 로 바꾸고 확인 누르면 됩니다.


    그렇게 다시 usb로 돌아가면 원본파일과 바로가기가 둘다 살아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본파일 숨김을 해제 시키고 바로가기는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안나왔다? 2번째 방법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시작-보조프로그램-명령 프롬포트를 마우스 우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attrib -r -h -s /d /s 를 입력하고 30-40초쯤 기다리면 완료 됩니다. 그러고 창을 종료한 뒤 usb로 들어가면 파일이 다시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