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구글 크롬으로 이런저런 사이트들 돌아다니다 보면 심심찮게 볼 수 있는게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인데요. 이런 문구를 볼 수 있는 경우는 보통 2가지 인 것 같습니다.
원래 들어가던 멀쩡한 사이트가 이런식으로 나올 때도 있고 최근에 많은 토렌트를 비롯한 사이트들이 막히기 시작하면서 자주 보는 문구이기도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보안 등급을 낮추거나 dns주소를 변경해서 근본적으로 문제 해결을 하는 방식도 있고 일시적으로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다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설정 변경에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서 일시적으로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pc와 모바일 둘 다 이용가능 한 방법이고 저도 특별히 자주가는 사이트들은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창에서 왼쪽 하단에 보면 고급 버튼이 있는데 고급 버튼을 누릅니다. 예전에는 굳이 저걸 누르지 않아도 이동할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살짝 숨겨두었네요.
고급을 누르면 여러가지 설명이 뜨는데 아래에 가려던 사이트 주소(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에 정상접속이 가능합니다. 설명만 읽어서는 절대 들어가면 안되는 사이트처럼 느껴지지만 진짜로 해커가 도용한다기 보다는 한국에서 불법사이트로 지정해놓은 곳들의 입장을 불가능하게 만들면 저런 창이 뜨고 있습닙다.
물론 정말로 해커가 개인정보를 도용하려고 시도 중일 수도 있으니 들어가고 안들어가고는 본인의 판단이겠지만 토렌트 사이트들 정도는 저도 가볍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