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드웨이브 음악 자르기만큼 간단하게 음악 파일을 수정 혹은 편집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을까 싶네요. 제가 이 프로그램을 본지 거의 15-20년은 된 것 같으니 정말 옛날부터 있던 프로그램인데 아직까지도 음악 파일 수정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골드웨이브가 한국 프로그램은 아닐거라고 생각했지만 캐나다 회사 GoldWave에서 나온 것 이였네요. 6.32버전까지 나와 있으나 윈7이하에서는 5.70버전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패치도 손쉽게 구할 수 있으나 최신버전까지 적용되는 패치는 늦게 나오는 법이기 때문에 적당한 버전을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영어로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윈7이하에서는 5.70버전 한글패치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음악 자르기 할 부분을 정해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표시된 하늘색의 {} 사이의 부분이 잘려나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당연히 자른 부분은 다른 부분에서 새 파일로 만들 수도 있고 다른 음악 뒤에 붙일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x 로도 잘리고 우측 클릭 해서 cut버튼 혹은 한글로 잘라내기를 눌러도 잘리지만 상단에 가위 모양과 함께 cut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당연히 뒤로돌아가기, 앞으로 돌아가기 버튼도 옆에 있으니 잘못 잘랐다고 해서 당황할 필요 없이 undo 혹은 redo를 눌러서 뒤로 혹은 앞으로 돌아가면서 작업할 수 있으니 자르는데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전체 음악을 찍으려다가 잘린부분만 표시를 했습니다. 아까 위에 사진과 달리 {}사이에 아무런 파랑 구간도 없죠? 저 안에 있던 구간이 잘려 나가고 앞과 뒤가 붙은 모습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