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슬 이제 많은 사이트나 블로그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9나 10은 지원하지 않고 11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익스플로러11을 사용해야 지원하는 자바스크립트라던가 효과들이 있는데 9나 10같은 익스플로러 구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아예 로딩이 되지 않고 빈공간으로 나온다거나 아니면 제대로 읽히지 않아서 제 멋대로 나오고는 합니다.
사실 자동업데이트를 켜 놓은 상태라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다면 대부분 익스플로러 11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만 보통 9나 10으로 사용하던 분들은 업데이트 안해도 불편함이 없고 업데이트를 한다고 해도 크게 편리해지는게 없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 사용하던걸 쭉 쓰는 편입니다.
그래도 윈도우 10으로 넘어가면서 스윙이라는 브라우저를 새로 만들었고 익스플로러 11의 마지막 버전을 설치해 두는 것이 편의성도 높아졌을 것이도 최적화도 조금 잘 되어 있고 보안도 훨씬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아마 이제는 추가 업데이트가 없기 때문에 지금 설치하는 업데이트가 마지막이라서 더이상 손 볼 필요도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검색합니다. 어느 검색창에서 해도 좋습니다. 원래 설치프로그램들은 공식홈페이지나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는 공식홈페이지로 들어왔고 개인적으로는 이 곳을 더 추천하고 싶네요. 제품 버전을 선택하라고 하는데 저는 윈7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서 윈7을 골랐습니다.
그 외에도 윈도우10에도 익스플로러를 사용 할 수는 있네요. 다만 새로 만든 브라우저를 권장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제품버전인 윈도우를 선택하고 난 뒤에는 비트를 골라야 하는데 내 컴퓨터-설정에서 확인도 가능하지만 귀찮다면 그냥 64비트로 다운받으면 됩니다. 요즘에는 32비트를 찾기가 오히려 힘들기 때문입니다. 만약 본인의 컴퓨터가 10년도 더 되었다 한다면 한번 확인한 후에 설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그런데 사실 익스플로러가 엄청 불편하고 오류도 많고 액티브x 천지에다가 느리기까지 해서 거의 사용을 안합니다. 크롬 쓴지 5년도 더 넘어가는 것 같네요. 크롬이라고 해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한건 익스플로러 보다는 100배정도 더 낫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