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전에 공부 습관 들여주는 어플이라고 휴대폰 잠금어플 중에 엄청나게 유명한게 있었습니다. 약간 주황색 느낌이 들고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가 잠금 도중에 휴대폰을 풀 수 있느냐 없느냐를 결정하는 기능이 가장 중요했던 것 같은데 이름이 잘 기억이 나지 않네요.
FocusTimer Pro(포커스 타이머 pro) - 공부 습관이 바뀌는 앱은 휴대폰을 잠궈주는 기능은 없지만 시간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공부한다고 10시간 15시간 앉아 있어도 중요한건 바로 실제 공부를 얼마나 했느냐라는 점인데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스탑워치로 직접 체크하는게 생각보다 엄청나게 불편합니다.
포커스 타이머가 가장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내가 버튼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휴대폰을 뒤집으면 타이머가 시작되고 휴대폰을 다시 보면 타이머가 중지됩니다. 센서로 하는 거라 주머니에 넣는 등의 행동만 하지 않으면 아예 밖에 나가서 놀지 않는 이상 밥을 먹거나 잠시 쉬는 시간에는 타이머가 흘러 갈 일이 전혀 없습니다.
시간 체크도 몇개를 동시에 할 수 있고 중간에 쉬는 시간 알람도 가능하며 각각의 공부 시간을 그래프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원래 이런건 또 눈으로 뭔가 수치화 되서 딱 나와서 확인해주는게 맛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