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 가수 통틀어서 순위 매기면 다섯 손가락 안에는 무조건 들어갈 이선희 노래모음 입니다. 또 누가 있냐고 물어보면 양희은이 무조건 들어갈테고 그 외에 3명은 취향따라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이 나이대의 가수인데도 불구하고 젊은층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세대를 아우르는 창법과 감정을 가지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성량 하면 무조건 떠오르는 가수이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드라마 ost를 부르면서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려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J에게, 인연, 그중에 그대를 만나, 아름다운 강산, 나 항상 그대를등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곡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가끔 노래부르는 예능 나와서 하나씩 불러주고 들어갈때면 조회수는 보장되는 영상이 만들어 지고는 합니다. 아마 대학가요제 출신으로 알고 있는데 예전에는 mbc대학가요제가 정말 가수들의 등용문중에 하나였습니다. 익스가 나올때까지만해도 괜찮았는데 그 다음해부터는 거의 유명무실해져서 결국에는 없어져 버렸죠.
하지만 굳이 대학가요제가 아니더라도 뭔가 매년 열리는 인디, 아마추어 가요제들이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너무 틀에 박힌 아이돌들이 쏟아져 나오는 때에 괜찮은 가수와 노래를 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