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탭 어드벤처 공략, 필수토템, 환생시기, 스타, 자주묻는질문 #1
    잡학다식

    탭 어드벤처라는 게임이 마켓순위 3위에 랭크가 되어 있습니다. 탭 타이탄을 따라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 플레이해보니 조금 다른 걸 알 수 있네요. 이 글에서는 100층정도 진행한 후에 생기는 궁금증들을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저는 13일기준 지금 2환생을하고 3번째를 플레이 중입니다.


    1.환생시기는 언제가 좋은가?

    첫 환생은 125관문 클리어 후 부터 가능하며 펫 업그레이드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환생은 참고로 150) 칼 환생이 좋은가 아니면 갈 수 있을만큼 가는것이 좋은가를 수치상으로 보여드릴 수 없지만 이런류의 게임들이 다 그렇듯 한두번의 환생으로 게임의 진로가 결정된다던가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첫 환생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됩니다.


    가장 적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건 다음 무기를 사야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린다거나 다음무기를 구매했는데도 불구하고 보스를 또 잡지 못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모든 스킬을 다 쓰고도 보스를 잡지 못한경우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저는 첫 환생을 150에 진행했고 후회는 없습니다. 오히려 첫 환생을 빨리 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다음 스테이지로 갈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무기를 사거나, 사신의 낫 x25를 사고도 보스 클리어가 안된다면 미련없이 환생.

    *새로운 무기구매, 사신의 낫 x25구매가 몇십분 혹은 몇시간씩 걸린다면 쿨하게 환생.


    2.환생석은 토템을 사야하는가? 아니면 킵해서 공격력을 높이는가?

    3번에서도 이야기 하겠지만 필수적으로 사야하는 토템들이 나온다면 토템을 구매하지만 굳이 환생석을 써가며 리셋해서 토템을 구하기에는 초반에 환생석 공버프가 아깝기 때문에 토템보다는 킵해서 공격력을 높이는 쪽으로 방향을 잡습니다. 토템 레벨업의 경우 환생석 버프를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게 토템 레벨업은 천천히 가도록 합니다.

    3.필수 토템은 어떠한 것이 있는가?

    토템의경우 새로고침은 하지 않고 부자토템,  해적토템, 절약토템, 질병토템, 탐색토템, 수렵토템이 나올 경우에만 구매를 합니다. 구매순서는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지만 1순위는 무조건 부자토템입니다. 그 후에는 나오는 순서대로 구매 하면 됩니다.


    4.스타? 스타이전?

    관문을 일정이상 클리어하면 최초 클리어에 한해서 (환생하면 해당스테이지를 다시 클리어해도 더 이상 주지 않음) 스타를 줍니다. 스타는 영웅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보물의 기초 공격력%를 올려주며 사신의 낫에 올인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후반가면 사신의낫이 데미지의 99.999...%를 담당합니다. 어떻게 사신의 낫으로 옮기는가? 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가끔 소환해놓은 용병이 인형6개를 모으면 (아마도 펫...?) 스타이전의 규칙 하나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곧 공략이 나오는데로 #2를 가도록 하겠습니다.


    즉 스타이전은 철저히 랜덤이며 최대한 뒤쪽의 보물들로 이전을 해 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5.펫은 어디에 사용하나요?

    300관문 이상 클리어시 천계도전이라는 pvp컨텐츠가 생겨납니다. 그 곳에서 사용하기도하고 제단에서도 펫을 장착해놓으면 1분당 일정량의 마석을 생산해내서 제단의 업그레이드에 사용됩니다. 또한 펫의 룬은 200관문?250관문? 클리어시 하루에 펫당 3회씩 전투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자세히 나중에 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