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은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 링크에서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예전에는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던 프로그램이였는데 윈도우 패키지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윈도우 무비 메이커도 더 이상 기본 패키지로 포함되어 있지가 않습니다.
사실 윈도우 무비 메이커는 이미 비스타 이후로 없어졌고 그 이후에는 라이브 무비 메이커가 있었는데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두가지는 같은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다만 사용자들이 느끼기에는 같은 것이라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이후에 2017년 윈도우 필수 패키지 지원이 종료되면서 더 이상 기본 프로그램으로 들어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으며 구버전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버전을 쓰던 분들은 구버전이 편할지도 모르겠으나 두가지 다 써본 결과 확실히 신버전이 훨씬 더 편의성이 늘어나고 기능도 늘어나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일단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 Movie Maker)는 사실 기능이 극단적으로 적습니다. 유료 결제를 해서 굳이 구매 할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죠. 이걸 구매하느니 차라리 다른 모바비나 어도비 프로를 구매하는 것이 훨씬 더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기능이 극단적으로 적고 영상 편집의 범위가 확 좁아 집니다. 정말로 간단하게 그냥 사진 몇장 넣어서 자막 다는 정도로 만들때나 사용가능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사진 몇장 넣고 자막 다는 정도로만 쓰려고 한다면 이만한 것도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잠깐만 만져보면 대충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감이 올 정도로 사용 방법이 쉽고 간단합니다. 기능이 없으니 그럴 수 밖에요.
장단점이 있으니 여러가지 검색해보고 자신에게 맞는걸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