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아이콘 모양만 좀 더 신경써서 만들었더라면 더 좋은 반응을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되는 SFD입니다. 일단 개발사가 문병필씨로 이름 석자 기입되어 있구요. 인디 게임 1인 개발자라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마켓에 게임 처음 등록하시는분들 중에서 의도적으로 혹은 모르고 이름으로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둘 중에 어떤 경우인지 궁금하네요.
고전 턴제 택틱스 방식에 로그라이크를 섞어놓은 이 게임은 음향효과나 그래픽이 모든게 약간 예전의 오락실에 있던 원더보이를 떠오르게 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게임이 요즘 것들에 비해서 다소 느려 보일 수 있으나 저것마저도 고전의 맛이 느껴 지는 것 같아 좋은데 배속과 자동전투가 있었으면 하는 것은 요즘 시대에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장애물과 함정을 이용해서 클리어 하게끔 유도한 맵들도 많은데 혼자 만든 것 치고는 맵 곳곳에 개발자의 정성이 들어가서 고심의 흔적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맵이 방을 이동 하는 형식이라서 개인적으로는 아이작이 생각났지만 공통점이라고는 지도가 방으로 되어 있고 로그라이크 라는 점이네요. 아 턴제 택틱스 방시의 아이작이라고 생각하면 편하겠네요.
게임이 단순하다 보니 각각의 캐릭터의 색깔과 역할이 명확합니다. 마뎀 물뎀도 나뉘어져 있고 상태창 보면 수치들이 꽤나 다양하게 있어서 개발자도 상상 못한 조합과 전략으로 거의 버그인듯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소위 말하는 오버파워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