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o the Moon(투더문) apk
    어플

    이번은 등대 게임도 나왔는가? 딱 봐도 퍼즐 게임 느낌인데? 라고 생각하며 플레이 했던 To the Moon(투더문)입니다. 실제로는 등대 게임은 아니고 퍼즐 게임은 맞았습니다. 하지만 등대를 이용해서 뭔가를 비춰야 하는 퍼즐 게임이 아니라 로즐린 박사와 와츠 박사가 노인의 기억속으로 들어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이야기 입니다.



    두 박사의 직업은 기억 조작 전문가로 노인의 어린시절로 되돌아가 새로운 기억을 만들어 주려고 합니다. 이들이 만드는 기억은 숨을 거두기 전의 사람들에게만 가능하며 의뢰인은 새로운 기억을 얻고 그것이 곧 마지막 기억이 되어서 삶을 마감 합니다.



    전투가 없고 스토리 기반의 어드벤처, 퍼즐 게임이라고 설명을 합니다. 참 재미없게 설명을 하는데 이건 게임에 자신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해도 될 것 같습니다. 추리도 어느정도 들어가 있어서 이런 게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습니다. 특히나 그래픽이 저에게 취저라서 더 그런 것 같네요.


    한국어도 지원해주고 있고 기억을 조작하여 바꾸고 싶었던 기억을 좋게 기억해서 죽는 것에 대해서 한번쯤은 생각이 들게끔 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 리뷰중에서 그런 사람도 있었습니다. 게임이라기에는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고 왜 해야하는지도 모르는 퍼즐을 일방적인 스토리를 보기 위해서 하고 있다는 얘기 말이죠. 게임 처음부터 차근차근 보면서 스토리에 집중했더라면 나올 수 없는 평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