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상민 노래모음 듣기
    음악

    제가 참 좋아하는 분이며, 비밀에 쌓인게 많은분이기도 했던 박상민씨 입니다. 지금 듣고 있는 노래는 박상민씨의 '서른이면' 이라는 곡인데 이 노래의 뮤비 주인공이 바로 하하씨 입니다. 그 특유의 찌질함과 서른에 대한 얘기를 하는데, 김광석씨의 '서른즈음에'와 양대산맥으로 꼽고 싶습니다. 다들 서른쯤 되서 생각하는것이 '마음은 아직 20살인데 어느새 내 나이가 30살이다'와 '아직까지 난 애기 같은데'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30-40대의 연예인들이 워낙 잘 살고 있고 그들의 일상생활을 리얼로 접근해서 방송을 하는 예능들이 많아서 아 나이 먹고도 저렇게 젊게 행복하게 즐겁게 살 수 있구나 라는걸 보고 일반인들도 점점 생각이 조금씩 바껴가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돈이라는 현실앞에서 마냥 쉽지만은 않다는것을 또 느끼게 되죠.


    또 유명한 노래 몇개 꼽아보자면 눈물잔, 하나의사랑 등이 있는데, 요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활약 하고 계신 사랑이 아버지 추성훈씨가 부른 버전이 오히려 지금 학생들에게는 더 친숙하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학생일때만해도 '으갸 으갸 가슴속에' 라는 성대모사는, 정말 신인으로 나오는 모든 사람들이 한번씩 하곤 했던 그런 성대모사 였습니다.


    방송 나오셔서도 박상민씨가 나중에는 오히려 성대모사 하는 사람들을 따라하면서 노래를 불렀을 정도이니 그 유명함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리고 또 선글라스를 절대 벗지않는걸로 유명하셨지만 방송에 잘 안나오기 시작하면서 약간 연한안경으로 바꾸시더니, 결국에는 선글라스를 몇번 벗었던 기억이 나네요.


    또 마지막 비밀은 이 분 도대체 언제 결혼할까? 했었는데 애를 둘이나 가진 애아빠였고 최근에는 웨딩사진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쫌 오래된 일이라서 기억이 잘 나지 않고, 왜 숨기고 살았는지도 기억나지 않네요. 아무튼 방송에서 가끔 나와서 행복하게 사는 모습 나와서 아 보기 좋네 라고 생각했던 기억정도가 납니다.


    히든싱어 나오셨을때가 방송에서 본 마지막인데 히든싱어가 정말 옛날 가수들 중에서 유명했던 사람들 방송에 나오게 해서 그 노래와 사람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프로그램인것 같아서 좋기도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모창능력자의 부재로 자꾸 mr에 코러스를 집어넣고 여러명씩 같이 부르게 한다거나 하는 꼼수를 쓰고 있어서 시즌3는 아마 망하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계속해서 시즌4를 한다면 아마 4는 화제성도 전혀 없이 바로 묻히지 않을까 생각을 한번 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