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하면 생각나는 게임 있으신가요? 피파, 위닝 그리고 3번째로 생각나는 게임이 아마 풋볼매니저 2018(Football Manager Mobile 2018)이 아닐까 합니다. cd게임으로 시작했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모바일까지 왔네요. 모바일로 넘어온지도 3-4년쯤 된거 같은데 pc게임을 아주 잘 이식했다는 평이 대부분입니다.
모바일 밖에 하지 않아서 pc와 동시에 나오는건지 아니면 한참뒤에 나오는건지는 모르겠으나 이제 곧 2019가 나올거라는건 확실하네요. 이미 위닝이나 피파는 나오거나 나올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FM매니저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감독이 되어서 축구를 진행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선수를 직접 움직이는 위닝이나 피파와는 달리 감독으로서 선수 영입, 전술 그리고 전략을 잘 구성하고 경기는 알아서 진행이 되는것이 이 게임의 특징입니다. 처음에 들었을때 오 재밌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저와 게임 취향이 비슷하실 것 같고 재미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직접 하는 게임을 더 좋아하는 취향일 것 같네요.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비슷한 게임의 모터스포츠가 있습니다. 레이싱카를 관리하는 게임인데 저는 오히려 이쪽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내에 검색하면 나오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