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이 게임을 리뷰하게 되네요. 스팀에서도 유명했던 던전 워페어(Dungeon Warfare)입니다. 이 게임을 처음 봤을때 플래시게임으로 할 수 있었지만 pc로 게임하는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잠깐 만져보고 난 뒤에 모바일로 나오기를 기다렸는데 갑자기 마켓에 있는것을 보고 바로 다운로드 했습니다.
던전 워페어는 던전에 들어오는 모험가들을 함정을 깔아서 모두 제거하면 승리하는 일종의 디펜스 게임입니다. 기존의 디펜스게임과 다른점들은 타워가 아닌 함정을 설치 하는 것, 맵에 따른 지형 지물을 이용 하여 26개의 트랩을 적절히 배치 해야 하는 점, 어떠한 트랩의 레벨을 올려서 사용 할 것인지 게임 시작전에 내가 직접 정해야 하는 것등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공략 방법이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도트도 좋고, 디펜스도 좋고, 공략을 세우는것도 좋아하는데 던전 워페어는 이 모든것을 다 담고 있습니다. 처음에 이 게임 스크린샷을 보자마자 '아 이건 해보고 싶다' 라고 생각했고 영상을 보고 나서는 '이건 꼭 한번 해보고 싶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빌드를 탈 것인지는 직접 정하는 것이고 가장 쉬운방법으로 올 클리어를 한번 했다면 또 다른 방법으로 클리어 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노력만으로 되지 않는 운이 따라야 하는 업적들도 있고 다양한 조건을 가진 룬을 박아넣고 플레이 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입니다.
게임을 글로 모두 설명할 수는 없기도 하고 더 이상 재밌다는 말 말고는 할 말이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