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폰 통화 중에는 음량을 조절하기가 쉽습니다. 그냥 볼륨 업 또는 볼륨 다운 버튼을 누르면 통화 상대방의 소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전화가 아닌 다른 상황에서는 통화 음량을 조절하는 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의 통화 음량을 전화 중이 아닐 때 조절하는 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설정의 소리를 들어가봐도 나오지가 않습니다. 다만 통화중에 알림음 소리 조절은 여기서 가능했는데요. 오히려 전화 소리는 전화중에만 가능하고 전화중 알림 소리는 전화중이 아닐때만 가능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통합적으로 한곳에서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인터페이스를 좀 더 간결하게 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부분이라고 생가합니다.
통화 음량 조절 기능이 핸드폰 설정 메뉴에 있기도 하고, 일부 핸드폰은 볼륨 업 버튼을 통해 통화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설정 메뉴에서 찾기 어렵다면 핸드폰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거나 인터넷에서 해당 핸드폰 모델의 통화 음량 조절 방법을 검색해보세요. 다양한 핸드폰 브랜드와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찾는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근차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통화 음량 높이기
1. 앞서 말했던 것처럼 음량 조절은 전화중에만 가능하기에 일단 아무곳이나 전화를 걸어봅니다.
2. 전화가 되는 상태에서 휴대폰 우측의 볼륨업 혹은 다운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3. 휴대폰을 귀에 대고 있을 때는 볼 수 없는 화면이지만 이런식으로 통화 음량이 조절되는게 눈으로 보입니다. 또한 점 3개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4. 그러면 빅스비, 미디어볼륨, 전화, 알림 등 다양한 소리 설정도 가능하긴 합니다.
5. 이번에는 설정 어플로 들어가봅니다.
6.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서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7. 음량 버튼을 누르면 아까 봤던 것 이외에 시스템 소리 조절이라던가 빅스비 보이스, 통화 중 전화알림음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디어 음량 조절을 켜놓으면 평소에 볼륨 버튼을 클릭하는 것은 무조건 미디어 볼륨을 조절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