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유 바우처 신청
    잡학다식

    우유 바우처 신청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복지 정책이 늘어날수록 사회의 안정성과 국민의 행복도 증가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 가운데에는 생산활동이 어려운 사람들이나 아이들을 양육하고 있는 부모님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우유비라는 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급식비를 지불하게 되면서 우유비를 자연스럽게 고려합니다. 하지만 바우처를 통해 우유를 지원받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유 바우처는 저소득층 가정이나 어려운 가정에서 아이들의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이러한 바우처를 받으면 흰우유뿐만 아니라 딸기우유, 가공유, 요거트, 치즈류 등 다양한 관련 제품을 포함하여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공되는 다양한 제품들은 영양분을 고루 섭취하고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흰우유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어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우유 바우처는 현실적으로 매우 유용하고 효과적인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와 관련 기관들은 이를 위해 신중하게 제도를 설계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로 현장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저소득층 가정과 어려운 가정의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올바른 영양섭취를 지원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제가 직접 신청해 볼 일은 없었습니다만 누가 대상이 되는지,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얼마나 나오는지 등에 관해서 보는데 괜찮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현실에 맞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회적으로 책임지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정부의 정책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하며 계속적인 발전과 보급을 바랍니다.

     

     

    우유 바우처 신청

     

    1. 우유바우처를 검색하고 상단에서 사이트 탭을 클릭합니다.

     

     

    2. 사이트가 1개 나오는데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상단의 메뉴에서 사업소개 부분을 살펴보면 되는데요.

     

    4. 신청인은 본인 또는 보호자이며 신청 방법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5. 필요 서류는 본인의 경우 주민등록증, 보호자는 본인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 등이 필요합니다. 신청기간은 2023년 2월 1일부터 23년 12월 28일까지지만 지자체별로 신청기간이 상이할 수 있기에 자세한 사항은 문의가 필요합니다.

     

    6. 지원대상은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의 만 6~18세 아동 및 청소년 중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족, 장애인, 국가유공자 자녀에 해당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녀가 학교에 다니지 않아도 기준에 부합하면 가능합니다.

     

    7. 지원 금액은 한달에 1.5만원이며 한달 단위로 충전이 되며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소멸이지만 1,000원 미만은 자동 이월이라고 합니다.

     

    8. 지원 품목은 흰 우유 및 국산 원유 50% 이상이 함유된 딸기 등 가공유 및 요거트, 치즈류가 다 되지만 고카페인 함유 표시 대상은 안된다고 합니다.

     

     

    9. 사용처는 수혜자 거주지 내에 있는 하나로마트, 편의점 전부라고 합니다. 이건 너무 괜찮네요.

     

    10. 신청 방법은 앞서 말한 것과 동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