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의 예약 종료 기능은 많은 사람들이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이 기능의 유용성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검색을 통해 알아낸 명령어를 입력하며 컴퓨터를 예약 종료했습니다. 그러나 이 명령어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외울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컴퓨터 사용에 많은 편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다른 프로그램들이 이러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왜 이런 프로그램이 필요한지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니 프로그램을 통한 예약 종료는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하고 직관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을 통해 설정한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었습니다.
명령어를 통한 것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기능을 제공하지만, 프로그램을 통한 예약 종료는 일정 시간 후 종료 뿐만 아니라 특정 시각에 종료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는 다운로드나 업데이트 등을 진행하고 난 후, 특정 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은, 컴퓨터의 기능과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우리 일상에서 많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컴퓨터는 사용자가 그 기능을 잘 알고 활용한다면,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이제 저는 필요한 때마다 이 예약 종료 기능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 기능의 유용성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예약 종료, 자동 종료 방법
1 .키보드의 윈도우키 + r키를 누릅니다.
2. 그러면 실행창이 열리는데 열기 옆의 입력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3.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하면 3600초 이후에 종료가 됩니다. 600이라면 600초, 10000이라면 10000초입니다. 주의할 점은 down과 -s에 띄어쓰기, -s -t 사이에 띄어쓰기 그리고 -t와 숫자 사이에 띄어쓰기가 있습니다.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면 cmd창이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지며 아무런 흔적도 없는데요. 정해신 시간이 지나면 종료가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4. 만약 예약 종료를 취소하고 싶다면 shutdown -a 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마찬가지로 cmd창이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아무런 티도 안나지만 취소가 됩니다.
5. 현재 제가 사용중인 메모 프로그램에 있는 부가기능에 예약 종료가 있는데요.
6.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타이머 형식으로도 가능하고 시각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