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상품권은 이제 어떤 느낌일까요? 단순히 도서를 구매하거나 영화를 관람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즐기는 데에도 활용되는 무형의 '상품권'이죠. 이를테면, 게임, 음악, 커뮤니티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결제 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구글 기프트 카드 같은 다른 형태의 결제 수단이 출현하게 되면서, 위치가 상당히 변동했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문화상품권은 게임 캐시 충전을 위한 수단으로 자주 이용되었지만, 이제는 구글 기프트 카드가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된 것이죠.
이러한 변화는 결국 활용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록 아직도 이용하는 게임은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다른 결제 방법이 주로 사용되게 되었으니까요. 이제는 사실상 없어지더라도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만 사용처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독서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도서 구매에,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영화 관람에, 또는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다양한 게임 콘텐츠 이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받는 사람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실용적인 선물로서의 가치를 지닙니다. 그리고인터넷에서는 보통 문화상품권을 약 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문화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1. 컬쳐랜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우측에 있는 사용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모바일앱/바코드 사용처를 클릭합니다. 오프라인 사용처는 바코드 결제입니다.
4. cu를 시작으로 해서 영화관, 음식점, 서점 등이 보이네요.
5. 그래도 최소한의 기본은 있는 것 같은데 그 범위가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영화와 도서 그리고 편의점 정도라고 생각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
6. 페이지도 2페이지밖에 안되어서 저라면 그냥 온라인 쇼핑몰 같은 곳에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판매를 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