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세 사기 피하는 방법
    잡학다식

    전세 사기를 피하는 방법은 사전에 철저한 검증과 꼼꼼한 계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제도 자체가 주택을 임차하는 특별한 방식이므로, 그만큼 이를 악용하는 사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세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세입자 입장에서는 사기와 다름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전세란 주택 가격의 일부를 보증금으로 맡기고, 다른 사람의 집을 일정 기간동안 빌려 거주하는 주택임대차 방식입니다. 이 때 일반적으로 월세를 내지 않기 때문에 월세와는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기원은 상대적으로 오래되었는데, 1876년 강화도 조약 이후에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이후 6.25 전쟁과 산업화 과정을 거치며 주택난이 심화됨에 따라 이 제도가 보편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 사기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종종 수백, 수천 채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주택을 내놓으면서 사기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는 주택 소유자의 신원을 확실히 확인하고, 집의 소유권을 확인하는 등의 절차를 꼭 거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계약을 체결할 때에는 전세금을 언제, 어떻게 돌려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항목을 명확히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만약의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자세한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전세 사기 피하는 방법

     

    1.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상단의 메뉴에서 멀티미디어 - 카드 한컷을 클릭합니다.

     

    3. 해당 페이지 검색창에 전세 사기를 검색합니다.

     

    4. 유형과 예방법이라는 카드 뉴스를 클릭합니다.

     

    5. 일단 위험한 말에 대해서 나오는데 이런 말을 하는 집 주인은 조심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6. 임대인이 속이고 임대차 계약을할 수 있기에 안심전세앱에서 권리관계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7. 계약을 하는데 이사비나 가전제품을 지원해준다는 것도 위험합니다.

     

    8. 갭투자나 깡통 전세를 통해서 보증금을 미반환 하는 유형일 경우가 높다고 합니다.

     

    9. 전세와 매매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도 위험하다고 합니다.

     

    10. 임대인의 변경은 큰 영향이기 때문에 꼭 바뀐 것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11. 안전한 계약을 위해서는 안심전세앱에서 하라고 하네요.

     

    12. 핵심 체크 리스트를 보라고 하는데 주변의 시세, 세금 체납 여부, 신분 확인 등 다양한 부분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