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tv보기 사이트
    잡학다식

    저는 평소에 별다른 취미가 없는 편이고 집에 있기를 좋아하는 사람인데 유일하게 집에서 즐겨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tv를 보는 것입니다. 드라마, 예능, 다큐 장르를 가리지 않고 재밌다 싶으면 푹 빠져서 보는편인데요.

     

    아주 옛날에는 tv를 다시 보는 것은 무조건 재방송으로만 가능하던 시절이 있었고 그 다음으로는 p2p 사이트에만 가입하면 무료 포인트로도 다운을 받을 수 있던 시절 그 다음은 제휴포인트와 저작권 의식이 올라가면서 다시보기는 유료인 시절을 지나서 지금은 플랫폼에 따라서 월정액 2개정도를 가입하면 모든 tv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tv에서 다시보기도 잘되어 있어서 프로그램에 따라서 3주 지난 프로그램은 무료인 경우도 있고 무료 tv보기의 방법이 다양해졌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총 4가지인데 순서대로 방송사 홈페이지, 월정액, 토렌트 그리고 무료 tv보기 사이트입니다.

     

    첫번째 방법이 왜 방송사 홈페이지인지 의아해 하실텐데 아래를 보면 아시겠지만 일일드라마, 다큐 등 프로그램에 따라서 오늘 한 방송을 바로 무료로 무료 tv보기가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보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일단 한번 확인해 볼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무료 tv보기 사이트

     

    무료 tv보기 사이트

     

    1. 저는 kbs 일일드라마 우아한모녀를 검색했고 해당 드라마의 시청률은 약 17%쯤 되는 인기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방송보기 - 다시보기를 클릭합니다.

     

    3. 저는 어제 방송을 선택했습니다.

     

    4. 광고를 적게는 0개 많게는 5개까지 본 뒤에 실행할 수 있으며 무료로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인간극장을 이런식으로 보는 편인데 그 외에도 일일드라마나 다양한 프로그램들 중에서 방송사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한 것들이 있습니다.

     

    5. 두번째는 무료 보기라고 할 수는 없는 월정액이 필요한 사이트 2군데인데요. 미리 설명을 하자면 CJ채널은 티빙에서만 시청 가능하고 CJ채널을 제외한 채널들은 거의 대부분 웨이브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일단 웨이브로 들어가봅니다.

     

    6. 1회선에 1달에 약 8천원, 4회선에는 1.4만원이며 이는 곧 1회선당 3,500원을 뜻하는데요. 4명이 사용하면서 한달에 3,500원씩 나누어 낸다고 생각하면 참 괜찮지만 4명 모으기가 쉽지는 않아 보통은 저걸 결제해서 가족들이 다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4회선을 이용해야 가장 최상위 화질을 사용할 수 있기에 사실상 프리미엄을 이용하게끔 유도를 하고 있습니다. 가끔 인터넷에서 같이 할 사람들을 모집하는 사람을 봤는데 신뢰의 문제가 참 걸려서 저는 굳이 그렇게 하고 싶지는 안더라구요.

     

    7.두번째는 바로 CJ채널을 볼 수 있는 티빙인데요. cj채널이라는 것은 cj e&m이 가지고 있는 채널들인데 대표적으로는 tvn, mnet, 투니버스, ocn, 올리브, 다이아tv, ogn 등이 있습니다.

     

    8. 티빙은 따로 회선별로 가격은 없으며 cjone회원이냐 아니냐로 가격이 달라지는데 cjone 가입은 어렵지 않으니 가입을 한다고 가정하면 한달 6천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이 좋아 웨이브에 4명을 모았다면 티빙을 포함하여 한달에 9,500원에 거의 모든 tv보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사이트 2개를 이용하기가 너무 귀찮은데 2개 합쳐서 6-7천원 정도 선에서 하나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9. 세번째는 바로 토렌트인데 각종 토렌트 사이트들에 보면 드라마, 예능, 다큐부터 tv 프로그램들이 아닌 게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것들이 저작권을 무시하고 공유가 되고 있는데요.

     

    토렌트 프로그램 자체는 불법이 아니지만 어떤 것을 공유하느냐에 따라서 합법과 불법이 나뉘어 지는데 어떻게 사용할지는 사용자 본인의 판단이겠죠.

     

    10. 마지막으로는 생겨났다 없어졌다를 반복하는 무료 tv보기 사이트들인데요. 딱히 어디라고 이야기는 하지 않지만 검색하면 다양하게 나오고 있으며 저는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들을 믿을 수가 없기에 이용도 하지 않는데요. 선택은 역시나 사용자의 몫이겠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