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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을 그때쯤에 생각했던게 있습니다. 왜 동사무소까지 직접 가서 등본을 떼어야 하는가? 내가 집에서 나라는 것을 인증하고서 집에서 프린터를 하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지금은 정부24 홈페이지가 생기면서 몇년전부터 당연한 일이 되었지만 기존에는 방문 외에는 서류를 뗄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위치에 따라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돌아가는 곳도 있기도 합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것이나 무인발급기의 경우에는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가 한정적이고 무조건 방문을 해야만 하는 것들도 있지만 이정도만 하더라도 엄청나게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작성당시 기준으로는 연말정산 제증명 발급서비스 때문에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이 우측에 따로 있습니다.
3.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검색이나 자주 찾는 서비스 등을 통해서 내가 하려는 민원 서비스를 찾으면 되는데요.
4. 저는 메인화면 자주찾는 서비스에 있던 주민등록등본(초본) 교부를 클릭해보았습니다.
5. 발급 버튼을 누르고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했고 그 이후에 입력해야할 정보를 입력하고 넘어갑니다.
6.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하거나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것들도 있으니 내가 하고 싶은 것들에 따라서 확인을 하면 됩니다.
7. 등본을 뗀다고 가정하면 주민등록상 주소를 선택합니다.
8. 발급형태를 발급과 선택발급 중에서 선택하면 되는데 발급은 과거주소 변동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9. 수령 방법에는 온라인발급(제 3자 제출),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 일반보통우편, 등기보통우편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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