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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마지막으로 지갑을 잃어버린 기억이 20대 초반이였고 그 이후로는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다가 이제는 가방 속에 지갑이 들어가면서 부터는 사실상 가방과 한몸이 되다 보니까 잃어버리는 일이 없어졌는데요.
사실상 지갑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가방 안에만 들어있고 그래서인지 지갑 속에 있는 주민등록증 분실을 할 일이 사라졌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신분증은 3개로 아마 대부분의 사람과 비슷할텐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그리고 여권입니다.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 때 임시 신분증을 만든 기억은 있어도 분실 신고를 한 기억은 없는데 분실 신고의 기능이 무엇인지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 분실은 신고를 할 수도 있지만 철회도 가능하기 때문에 신고와 철회를 한 페이지에서 하고 있어 마치 신고는 없고 철회 신고인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헷갈리 수도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1. 정부24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있는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라고 정확히 검색합니다.
3. 신청서비스 5건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를 클릭합니다.
4. 해당 서비스는 인터넷과 방문으로 가능하다고 하며 수수료는 없다고 하네요.
5.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했고 통과해야 하는 절차는 간단하게 넘어갑니다.
6. 주민등록증분실신고 혹은 분실신고철회가 한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7. 전화번호, 주소, 이름,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여 신청인을 정합니다.
8. 주민등록증 분실 신고를 할 것인지 신고 철회를 할 것인지 선택한 이후에 분실일을 입력하고 사유를 입력한 뒤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하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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