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요즘 휴대폰을 새로 사면 갤럭시도 버전별로 기본 벨소리가 달라지기에 그냥 기본 설정된 벨소리가 무엇인지 확인만 하고 그대로 사용하는편인데요. 정 익숙해지지 않으면 기존 버전으로 변경하기도 하지만 요즘은 거의 기본을 쓰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그렇게 된 데에는 벨소리를 들을 날이 잘 없기도 하고 보통은 무음이나 진동 아니면 이어폰을 끼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벨소리에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마 휴대폰이 처음 나왔을 때부터 진동, 벨소리, 무음 이렇게 3가지의 모드가 있었던 것 같은데 어쩌면 한가지의 모드가 더 있을법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니면 계속해서 이렇게 3가지만 있게 될까요?
벨소리 바꾸기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수십개의 벨소리도 있겠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녹음 파일, 음악 파일 등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통신사에서 구매해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그렇게 하는 분들은 잘 없기도 하고 요즘은 컬러링도 거의 안쓰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벨소리 바꾸기 설정 방법
1. 휴대폰에서 설정 어플을 찾아서 실행시킵니다.
2. 설정 창으로 이동이 되면 소리 및 진동을 클릭합니다.
3. 소리 및 진동 창으로 이동이 되면 중앙에 보이는 벨소리를 클릭합니다.
4. 기본 벨소리가 생각보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고 이 중에서 하나 골라 쓰는 것도 괜찮긴 합니다. 의외로 우리가 드라마에서 유명해진 벨소리는 기본 벨소리인 경우도 있었던 것만큼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기에 의외로 좋은게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걸로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일단 곡의 경우에는 통화 녹음 된 파일부터 시작해서 노래 파일들이 있어서 여기서 선택해도 되고 선택한 파일에서 하이라이트만 재생하는 것도 있는데 이게 내가 원하는 부분이 안될 수 있어서 저는 1분 정도로 편집한 음악을 쓰긴 합니다.
6. 그 외에 앨범, 아티스트 정렬은 곡으로 봐도 괜찮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넘어가겠습니다.
7. 만약 곡에서 파일이 너무 많다면 폴더를 내가 직접 찾아서 해당 음악 파일을 갤럭시 휴대폰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8.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벨소리를 바꾸고 난 이후에 무음 모드가 아니라 소리 모드로 변경을 해야만 벨소리가 울립니다. 또한 벨소리 모드로 했다고 하더라도 벨소리 크기가 0이 아니여야 소리가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