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케이티엑스 예매하기
    잡학다식

    요즘 해가 떠있는 시간에 바깥에 있는 시간이 없다 보니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 수가 없는데요. 해가 뜰때쯤에 나와서 해가 지고나서 들어가는 삶이 반복되다보니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해서 중간에 쉼표를 찍어야 겠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먹을 걸 좋아하기 때문에 먹는 것 위주로해서 계획을 짤 것 같은데 예전에 tv프로그램들에서 봤던 먹고 싶은 것들이 엄청 많았는데 갈 일이 있겠나 싶어서 정리해놓지 않은게 아쉽네요. 이제는 전국 어디라도 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하고 먹어보고 싶은 것들은 바로바로 정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우리는 거의 대부분 직통으로 가는 기차를 예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주 가끔은 환승을 하는 기차 예매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환승을 설명하면 자연스럽게 직통 기차 설명은 되기 때문에 이번에는 환승을 한다는 가정하에 한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환승할 표를 따로따로 예매해도 되지만 기차를 예매하는 경우에 한번에 갈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을 제시해주고 이걸 한개로 묶어서 예매하도록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케이티엑스 예매하기

     

    1. 레츠코레일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일단 기본적으로 좌측에 있는 승차권 간편 예매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 사용법이 있습니다.

     

    3. 일단 출발역과 도착역을 정할 때 검색을 해서 내가 치는 것만으로 안되고 아래에 나오는 목록에서 선택을 해야 합니다. 만약 내가 가는 역의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다면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가나다순으로 정렬된 역들 중에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4. 출발역과 도착역을 정했다면 출발일을 정해야 하는데요. 달력을 보고서 내가 출발하는 날짜를 선택합니다.

     

    5. 저는 홍성 출발, 부산 도착으로 하고 시간은 0시로 했는데 0시로 한 이유는 하루 전체의 기차표를 보기 위해서 입니다.

     

    6. 환승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직통열차가 없지만 환승조회가 가능하다고 나오는데 환승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그리고 여기서 케이티엑스 예매를 하고 싶다면 기차를 ktx로 클릭하면 되는데요. 저는 일단 전체로 하고 진행하겠습니다.

     

    8. 환승의 경우 최소 2개 많게는 3개의 기차를 타는 경우도 생길텐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9. 운임요금쪽의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요금도 볼 수 있습니다.

     

    10. 그리고 예매를 하는 경우에는 예매 버튼 혹은 좌석 선택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요.

     

    11. 환승의 경우에는 하나를 예매 버튼을 클릭하더라도 처리중으로 변경되고 갈아탈 기차까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12. 그러면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고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거나 아니면 미등록 고객 예매로 비회원도 케이티엑스 예매가 가능합니다.

     

     

    13. 좌석 선택도 마찬가지인데 좌석 선택은 좌석을 먼저 보고서 예매 페이지로 넘어가기에 저는 좌석 선택 버튼을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14. 환승의 경우에는 선행 기차와 후행 기차 좌석을 따로 선택해야 하기에 확인을 잘 해야 합니다. 만약 직통열차라면 하나만 타겠죠.

     

    참고로 호차 선택은 좌석 선택 위에 있으니 호차와 좌석을 잘 확인하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