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을 쭉 돌이켜 보면 생일에 의미를 뒀던 적도 있었고 두지 않았던 적도 있었는데요. 생일이라는 것을 챙겼을 때는 괜히 누군가 나에게 축하한다고 해주지 않으면 조금 서운하기도 하고 섭섭하기도 하고 그랬었는데 어느샌가 내가 내 생일을 잊고 살다 보니 연락 해주는 사람들에게 고맙지 하지 않는다고 그런 마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내가 내 생일을 잊을 정도로 바쁘게 살고 당연하게도 나도 남의 생일을 우연히 알게 되지 않는 이상에야 굳이 기억해가면서 챙기지 않기에 이제는 그냥 서로가 서로서로 더 편한 방식을 찾아가는게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사람마다 음력 생일을 챙기는 사람도 있고 양력 생일을 챙기는 사람도 있는데 보통 일반적으로나이가 많을 수록 음력 생일을 챙기는 경우가 많고 나이가 적을 수록 양력 생일을 챙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옛날에는 음력 생일을 챙기는 것이 당연했던 시절이니 그럴 수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양력과 음력이 나뉘어져 있는 것도 왜 나뉜건지 잘 모르겠긴 하네요.
생일 변환은 다행히 날짜만 입력하면 바로 가능하고 양력에서 음력으로, 음력에서 양력으로 양방향 모두 가능합니다.
양력 생일 음력 생일 변환
1. 다음 검색창에 양력 음력이라고 검색하면 사진과 같이 달력이 나옵니다.
2. 양력에서 음력으로 혹은 음력에서 양력으로를 클릭하고 예시에 나온 것처럼 숫자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3. 20010101이라고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2001.01.01로 바뀌고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저는 양력 2001년 1월 1일을 음력으로 변경하면 2000년 12월 7일로 변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반대로 음력에서 양력으로 변경을 했더니 음력 2001년 1월 1일은 양력 2001년 1월 24일이였습니다. 즉, 생일을 확인하려면 현재 년도의 생일을 입력해야 해당 년도의 생일을 알 수 있습니다.
6. 한가지 기능이 더 있는데 달력 좌측 하단에 음력표시 버튼을 체크합니다.
7. 이렇게 하면 달력 자체에 양력 숫자 아래에 음력 날짜가 생기기에 보기 더 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서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