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전화기를 항상 몸 옆에 두고 있어서 전화를 못받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그렇기에 누군가에게 전화가 오면 누가 통화연결음을 들을 새도 없이 받는게 거의 대부분입니다. 아주 가끔 자고있을 때 전화가 오면 상대적으로 늦게 받기는 하는데 그것 마저도 빠른 편입니다.
컬러링을 설정하는게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그냥 들려주고 싶은 마음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누군가 전화를 하면서 연결음이 길어지면 노래라도 들으면서 지겹지 않게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도 있을 것 같은데 전화를 몇통씩 걸어도 계속 부재중이라면 그 노래를 듣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받을 것 같긴 하네요.
컬러링 설정은 각 통신사마다 따로 해야 하는데 당연하게도 노래는 유료입니다. 매달 몇곡씩 주는 정액제 상품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냥 내가 원하는 노래를 한곡 정해서 사용하는 정도라면 한달에 부담감 없는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하기에 본인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것 같네요.
최근에는 컬러링이 아니라 아예 영상을 보여주는 것도 있던데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휴대폰을 귀에 대고 있을텐데 영상이 재생 되는 것은 오히려 더 불편하지 않나 생각이 들고 그리고 귀에 대고 있어서 화면이 어차피 꺼질거라 생각하면 차라리 컬러링이 나은 것 같기도 하네요. 어디서, 어떻게 그리고 얼마의 금액이 들어가는지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컬러링 설정, 바꾸는법
1. kt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어플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 해당 홈페이지 화면 가운데에 있는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나온 검색창에 컬러링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4. 링투유, 벨소리가 곧 컬러링입니다.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현재 내 설정된 링투유/벨소리를 확인가능하다는데 로그인을 하고 내 컬러링을 확인하면 됩니다. 설정한 적이 없다면 아무 것도 설정되지 않았다고 나올 것이고 여기서 내가 하고 싶은 노래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위에 보이는 정액제가 궁금하다면 바로가기를 클릭해봅니다.
6. 월 990원에 kt 컬러링 설정이 가능하고 오토체인지의 경우에는 내가 원하는 노래 하나 그리고 하나는 랜덤이라고 하네요. 저라면 링투유 월 990원을 사용하고 원하는 노래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캐치콜에 매달 1곡이 포함된 것도 있고 컬러링에 매달 1곡이 포함된게 1650원이니 매달 노래를 변경한다면 이것도 괜찮을 것 같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