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잡학다식

    내 인터넷을 돈을 주고 사용을 하면서 제 속도가 제대로 나오는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요즘은 가장 낮은 속도가 100M이고 500M도 대부분 평균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고 기가를 넘어가는 것도 이제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영상이라던가 인터넷이 요구하는 인터넷의 속도가 워낙 높아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높은 요금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다가 애초에 주력으로 판매를 하는 것들이 이제는 4만원대, 5만원대 이렇게 비싸게 해놓고 무조건 길게 약정을 가져갈 수 밖에 없게끔 만들어 놓았습니다.

     

     

     

    휴대폰 통신사가 곧 인터넷 회사인데 우리나라에서 아마 가장 이상한 곳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가격대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데다가 선택지도 별로 없고 저렴한 것들은 계속해서 사라지고 더 비싼 것들을 계속 해서 만들어 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외의 대기업이 들어와서 망을 싹 깔고 차라리 상식적인 선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도 나쁘지 않을텐데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한 일이긴 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는 여러곳들이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곳을 알려드리고 어떻게 봐야하는지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test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별다른 설명 없이 중앙의 GO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속도 측정이 시작되는데요.

     

    0.00이라는 화면에서 잠시 대기를 한 이후에 게이지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하는데 평소 500M을 사용하고 있고 보통 10% 정도 낮은 400중후반대가 나오는데 오늘따라 인터넷 속도가 현저히 느리게 나오네요.

     

    다운로드 속도가 끝나고 나면 업로드 속도가 나오는데 업로드 속도는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통 500M을 사용하면 내가 체감하는 속도는 최대가 50mb/s쯤 됩니다. 우리는 속도를 mb/s를 기준으로 대부분 이야기 하니 본인 사용하는 인터넷에서 0을 하나 떼면 그게 최고 속도구나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