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에는 지역별로 지역화폐가 없는 곳이 없는 것 같은데요. 팬데믹 이전에도 있었는데 우리가 몰랐던 것인지 아니면 그 이후로 생긴 것들이 많은지 잘 모르겠네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아마 있었던 것으로 알고는 있었으나 한번도 사용을 해본 적이 없다가 지급 방식이 지역화폐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알게 되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에서 할인을 하여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5%, 10%만 할인해주더라도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는다고 생각을 하면 이것도 꽤나 괜찮은 것 같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발행 금액이 정해져 있었기에 사람들이 언제 또 발행이 추가적으로 되는지도 알아보고 했던 것이기도 한데 보통 이런 것들이 거의 웬만한 곳에서 사용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사용처를 정확하게 알면 더 좋겠죠.
사실 가장 정확한 것은 해당 업체에 전화를 해서 사용이 가능한지 물어보는 것이고 그 과정이 싫다면 검색을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서울시청을 검색해서 서울특별시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분야별정보를 클릭합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경제를 클릭합니다.
페이지가 변하면 경제 상단의 메뉴에서 소상공인 디지털경제 - 서울사랑상품권 부분을 살펴보면 되는데요.
사용처를 보면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이나 지역 및 업종 제한 가능이라고 나와있는데 서울 페이 어플에서 사용처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한두군데가 아니기에 표나 글로 정리할 수는 없고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혹은 가고자 하는 곳이 해당이 되는지 검색을 하거나 전화를 해서 확인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