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잡학다식

    제가 카카오톡을 처음 사용 했던게 대략 11년전이고 카카오톡이 2010년에 나왔으니 나오고 나서 몇개월 되지 않아서 저는 사용을 했었던 것 같네요. 다만 이 당시만해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잘 없어서 카카오톡으로 연락이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카톡을 쓰는 사람이 없어서 1년 정도는 문자를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의 특이한 점 중에 하나는 안드로이드보다 ios가 먼저 나왔는데요. ios가 2010년 3월 18일, 안드로이드는 2010년 8월 23일입니다. 제가 2011년 1월이 되면서 사용했으니 나온지 4개월 정도만에 사용을 했었네요. 나온지 꽤 되었다고 생각을 했는데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사용을 했었습니다.

     

     

    당시의 카카오톡의 경쟁 상대로는 마이피플, 라인, 비트윈 등이 있었지만 지금은 마이피플은 아예 사라졌고 라인은 국내에서 사용자 수가 엄청나게 적으며 메신저 어플로는 사실상 단독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마 첫번째로 나온 선두주자 였고 통신사와 싸워서 이기기도 했기에 그런게 아닐까 싶네요.

     

    10년이 넘는 카카오톡을 이야기하려면 끝이 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진출을 했기에 카카오톡이 얼마나 깊숙히 들어왔는지 그리고 얼마나 대단했는지는 지금도 모두가 사용하지만 더 많았을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통신사들의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카카오톡은 pc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인증 과정이 필요한데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예전에는 작은 화면에서는 다운로드 버튼이 보여지지 않아서 화면 축소를 하거나 창을 크게 키웠어야 했는데 이제는 수정을 해서 다운로드 버튼이 바로 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가 열리는데 여기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따라서 윈도우 혹은 macos를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윈도우를 사용하기에 windows를 클릭하면 되고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macos를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과 동시에 인터넷창 좌측 하단에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저는 다운로드 폴더에 넣어두었기에 해당 폴더로 이동을 해서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켰는데요.

     

    실행하면 나오는 창의 설명에 따라서 설치를 완료한 이후에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휴대폰과 인증을 하라고 하는데요. 인증방법 또한 카톡창에서 설명이 전부 나오기 때문에 달리 설명할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당시 통신사들의 주장은 카카오톡이 불법이라는 것이였는데요. 지금도 말이 안되지만 그때도 당연히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들은 돈을 주고서 데이터를 사용하고 이 데이터를 메신저에 쓰건 어떻게 쓰건 무슨 상관인데 통신사가 불법이니 마니 하는 이야기를 했던 것인지 궁금합니다.

     

    당시에 문자 메세지로 벌어들이는 돈이 어마어마했고 문제 무제한이라던가 문자를 많이 사용하는데 유리한 요금제들을 하나씩 삭제하고 있었던 상황이였기에 밥그릇 싸움을 했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터무니없는 주장은 당연하게도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카카오톡이 전화와 영상통화까지 무료로 사용가능해지면서 통신사들은 문자와 통화는 사실상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무료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되게 됩니다.

     

    예전에만 하더라도 전화 무제한이 아닐 경우 시간을 체크하면서 사용했어야 했고 무제한이 아닌 사람이 무제한인 사람에게 전화를 걸어서 전화 좀 해달라고 하고 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오래 통화를 해야하는 경우에 말이죠.

     

    카카오톡이 지금 제 삶에 차지하고 있는 부분을 생각하면 어마어마한데요. 하나의 기업이 모든 인프라를 잡고 있다보니 뭘 하던 간에 가장 편리하게 되어서 다른 것을 사용하기가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