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전 적성 정밀 검사라는 것은 쉽게 이야기 해서 운전이 적성에 맞는지 정밀하게 검사를 해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우리가 단순히 운전면허 시험을 보는 것이 공부를 하나도 하지 않고 가도 운좋게 만점을 받을 수도 있는 시험이였다고 한다면 이건 그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도형을 끼워 맞춰서 추론하는 검사도 있고 검사 종류가 여러가지이기에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고 까다로운 것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점수를 잘 맞는 방법에 대해서 검색하는 분들도 많은데 결국은 크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는 것 말고 법에 맞는 것, 규칙에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점수를 높이는 데에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아주 어릴 때 도덕 시험을 생각하면 되겠네요.
아래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운전적성 정밀검사에는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신규검사, 특별검사, 자격유지검사, 군운전적성절밀검사입니다.
아마 정밀검사를 받으시는 분들은 택시나 버스를 운전하신다거나 군운전적성을 위해서 받는 분들이 다수일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예약을 하여야 내가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일시에 시험을 치를 수 있겠죠.
접수비도 있고 소요시간도 짧지 않기 때문에 가기전에 전반적인 정보를 알아두고 가야만 가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전적성 정밀검사 예약
ts 한국교통안전공단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메뉴에서 자동차/도로 - 자격관리 - 운전적성정밀검사를 클릭합니다.
운전 적성 정밀 검사란 뜻이 무엇인가 나오는데 교통사고 경향성과 관계되는 개인의 성격 및 심리 생리적 행동특징을 과학적으로 측정하여 개인별 결항사항을 검출할 수 있는 검사라고 합니다.
운전정밀검사 예약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되고 나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예약신청안내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사가 가능한 날자는 평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이며 공휴일은 제외가 됩니다.
운전적성정밀검사 예약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번에 가면 좋겠는데 계속해서 바로가기 버튼이 이어지네요.
접수 방법은 사전 예약을 하고 검사장에 도착을 해서 검사를 시행하고 종합판정표를 발급 받는 방식이며 신규검사의 경유 150분, 특별검사의 경우 150분, 자격유지는 120분, 군운전적성은 15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준비물은 수수료밖에 없는데 신규의 경우 2.5만원, 군운전/특별.자격유지의 경우 2만원, 의료적성검사의 경우에는 3천원입니다.
예약페이지로 넘어오면 본인이 검사하려고 하는 검사 종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면 되고 업종을 눌러보면 화물, 택시, 버스 등이 있습니다.
내가 선택한 접수 내역을 확인하고 동의해야 할 부분을 동의하고 넘어갑니다.
내가 선택한 접수 내역이 한번 더 나오고 실명 인증을 한 이후에 시험을 치고자 하는 장소, 날짜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당연하게도 이미 가득 찬 곳은 할 수 없고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당장 내일, 2일뒤 이렇게 예약을 하려고 하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