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예약전송, 카톡 예약 문자 보내기
    잡학다식

    카카오톡 예약전송이 있었으면 이라고 생각한지가 벌써 몇년은 된 거 같은데 한번도 해당 기능에 대해서 찾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처음 해당 기능에 대해서 찾았을 때에는 카톡 예약 문자 보내기에 대한 내용을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이 업데이트가 되면 뭐가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목록을 최대한 살펴보는 편인데 제가 안본새에 업데이트가 되어져 있네요. 그리고 예전에는 설정들도 항상 다 뒤져보고 새로 기능이 생기면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씩 다 눌러봤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다 보니까 생긴지를 몰랐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카톡 예약전송은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어플을 사용하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인 기능으로 들어가있습니다.

     

    하지만 모르는 사람들은 쉽게 찾을 수 없게 되어져 있는데요. 문자 보내듯이 단순하게 내용 입력 이후에 설정 버튼이나 더보기 버튼 같은 메뉴를 클릭해서 예약 전송에 관한 내용을 넣어뒀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이게 일정에 들어가있습니다. 즉, 카톡에서 카톡을 보내는 것은 일종의 일정이라는 것이죠.

     

    카카오톡 예약전송, 카톡 예약 문자 보내기

     

    일단 당연하게도 내가 예약전송을 하고 싶은 사람을 클릭하거나 그 사람과 대화중인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채팅방에 들어간 이후에 대화 입력창 우측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옆에 메시지 예약이라고 있는데 이걸 클릭합니다.

     

    카톡 예약전송에는 메시지입력창, 일시, 미리 알림 유무, 예약 목록 보기 이렇게 4가지가 중요한데요. 마치 클릭되지 않을 것만 같이 생긴 저 텍스트들이 모두 클릭이 되기 때문에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 입력은 내가 보낼 내용을 입력을 하면 되고 입력하는 동시에 등록하기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만 일시나 알림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단 일시는 날짜와 시간을 모두 정할 수는 있지만 시간의 경우에는 1분단위가 불가능하고 5분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조금 수정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지만 기능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일단은 사용할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알림의 경우에는 예약 문자가 가는 알림을 내가 미리 받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기본 설정으로 되어져 있는 받지 않음을 그대로 두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등록하기를 클릭했는데도 예약 카톡을 걸었는지 걸지 않았는지 궁금할 때에는 예약 목록 보기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곳에는 브리핑 보드라고 해서 일정에서 일정, 할일 그리고 예약 카톡이 들어가있습니다.

     

    메시지 예약이 일정으로 들어간다는 개념이 조금 신기하긴 했는데 어떻게 보면 일정의 한 종류이기는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