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장학금이 생긴지 거의 10년이 다되어 가는 것 같은데요. 처음에 국가장학금이 나올 때만 하더라도 학교마다 등록금이 전부 다른데 어떻게 줄 생각이지? 였는데 정액제로 주는 것이였습니다. 생각해보면 등록금이 많은 대학이라고 많이 주는 것도 맞지 않는 것 같기도 합니다.
국가장학금의 금액은 계속해서 늘어왔고 많은 금액을 받는 소득분위도 계속해서 늘어왔었는데요. 처음에는 1, 2, 3등급이 각각 달랐던 것을 생각해보면 지금은 1-3등급이 같은 금액을 받고 있으니 점점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단 한번도 1차에 신청을 해본 적이 없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은 다행히 개강을 기준으로 했을 때 개강 전 그리고 개강 후까지 포함이 되는데요. 아마 기억하기로 예전에는 2차도 개강 전이였기에 개강 이후는 추가 신청이나 3차 신청이였던 것 같은데 1년에 딱 2번밖에 그것도 아주 잠시 하는 일이다보니 매번 헷갈리네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작성 당시 기준으로는 아직 여유가 있습니다. 되려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아직 한달도 넘게 남았는데 보시는 분들은 촉박하거나 지났을 수도 있겠네요.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
한국장학재단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현재 신청기간이기 때문에 홈페이지로 바로 가지 않고 버튼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한국장학재단 누리집(홈페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배너에서 2차 신청 안내 버튼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은 2022년 8월 17일 09시부터 2022년 9월 15일 18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신청이 가능하고 마지막 날 마감은 18시입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활용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는 2022년 8월 17일 09시부터 2022년 9월 23일 18시까지인데 신청은 15일 18시이고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가 23일 18시입니다.
헷갈리면 안되어서 자그마한 사진을 강조할 수 있게 가져왔습니다. 사실 신청을 하면서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를 한꺼번에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신청 대상은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고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 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2차 신청자는 재학 중 2회에 한하여 구제신청 및 자동 적용 및 심사 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한번도 1차에 한 기억이 없는 것 같은데 자동으로 된 것도 있었을까요?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한국장학재단 어플에서 원클릭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서 준비사항을 확인하고 여유있게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보면 알 수 있다고 하고 pc용과 모바일용을 나뉘어서 파일로 만들어두었네요.
그 밖에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이라던가 지역별 신청의 경우에도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