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또를 매주 사고는 있지만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는데요. 제가 최고로 높게 당첨 됐던 것은 5등이 끝이였고 주변에 가장 높게 당첨된 것을 실제로 본 것은 3등이 끝이였습니다. 당시에는 3등이 5개가 맞기에 2등인가? 라고 착각했었지만 2등은 5개 + 보너스 번호라는 것을 깨닫고는 아쉬워했던 기억이 나네요.
실제로는 잘 볼 수 없는 것이 로또 1등과 2등 당첨일텐데 로또 명당이라고 하는 곳들을 보면 매주 2등이 한명씩 추가되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처음에는 3등도 체크를 하더니 이제는 3등은 너무 많이 나와서 체크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로또 1등보다 오히려 더 대박인 것이 로또 명당이라고 소문난 판매점들이라고 하는데 1개에 10원만 남는다고 하더라도 팔리는 개수를 생각한다면 어마어마할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진짜로 기계처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미리 뽑아둔 용지를 줄을 안서고 사가는 사람들을 위해서 엄청나게 쌓아두고 팔기도 하고 본인이 수동으로 구매를 하고 싶거나 눈 앞에서 뽑고 싶은 분들은 줄을 서서 사기도 합니다.
사실 확률이기 때문에 명당 같은 것은 없고 많이 구매하는 곳이 당연히 1등도 2등도 많이 나오는 것이긴 하지만 초반에 운이 좋았던 곳들이 대박집이 되었네요.
◆로또 세금계산기
구글에서 로또 세금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많은 곳들이 나오는데 아무 곳이나 클릭해도 다 똑같습니다.
로또는 당첨금이 3억 초과인 경우에 33%를 제하고 3억 이하인 경우에는 22%를 제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모든 당첨금에 세금을 제하는 것은 아니고 5만원까지는 세금을 제하지 않기에 4등과 5등은 세금을 떼지 않습니다.
당첨금 지급 장소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1등은 농협은행 본점, 2등과 3등은 지점, 4등과 5등은 일반 판매점과 농협은행 지점으로 나오는데 해당 부분은 현재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더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등수에 따라서 방문이 필요없기도 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먼저 당첨 금액 부분에 100만원을 입력했더니 세금이 21만9780원이고 복권비가 1000원이여서 실 수령액이 780220원이 됩니다.
많이들 모르는데 복권비를 빼고 주는데 사실 천원이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복권비를 뺀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될 것 같네요.
이번에는 당첨금액을 10억으로 했습니다. 100만원일 때는 세금이 22%가 떼어지지만 여기서는 33%가 떼어지고 복권비를 뻰 것이 실수령액이 되는데요. 10억일 때는 7억 3백만원정도로 나오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계산기가 있긴 한데 쓸만한 것들은 개인적으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디를 들어가더라도 다 똑같이 만들어져 있고 본인이 실제로 계산을 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특별히 로또 세금계산기에 대해서 더 설명할 부분은 없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