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은 많이 내려 갔지만 한때 멜론 top100을 듣고 있으면 임영웅의 목소리가 계속해서 나온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차트인을 했던 노래가 많은데요. 기억에는 거의 10개 가까이 되었던 것 같고 상위권에 위치해 있어서 1위부터 순서대로 들으면 엄청 많이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아쉬웠던 것은 방송 프로그램들에서 부른 커버곡들은 많았는데 정작 본인의 노래의 숫자가 많지 않아서 새로운 노래를 듣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5월 2일에 아임 히어로라는 앨범이 나왔는데 임영웅의 소식을 듣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보자마자 바로 알아차렸습니다. 거기에다가 유튜브에서는 임영웅이라고 나오지 않고 실제로 아임 히어로라고 적혀 있기도 했어서 목소리로 알아차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앨범에는 총 12곡이 수록되어져 있는데 요즘에는 노래를 듣는 방법이 어렵지가 않습니다. 일단 기본은 유튜브이긴 한데 유튜브에서도 목록을 만들어서 내가 듣고 싶은 노래들로 연속되게 들을 수도 있고 관련 노래들을 계속해서 들을 수도 있습니다.
◆임영웅 신곡 듣기
컴퓨터로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를 검색하고 휴대폰으로 보시는 분들은 유튜브 어플을 켜시면 됩니다. 거의 그럴일은 없겠지만 유튜브 어플이 없다면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거나 컴퓨터처럼 검색엔진에 들어가셔서 유튜브를 검색하면 됩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임영웅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이번에 나온 신곡인 다시 만날 수 있을까의 뮤비가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영상들이 있는데 이렇게 찾아서는 완벽하게 원하는 노래를 듣기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일단 이번 신곡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라는 타이틀곡 부터 해서 무지개, 손이 참 곱던 그대, 우리들의 블루스, 아버지, A bientot, 사랑역, 보금자리, 사랑해 진짜, 연애편지, 사랑해요 그대를, 인생찬가 이렇게 총 12곡인데요.
그 중에서 위에 검색에서도 나왔던 우리들의 블루스가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유명세를 타고 있네요.
임영웅 그리고 그 뒤에 듣고 싶은 노래의 제목을 검색하면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공식 뮤비도 좋지만 music is my life와 같은 음악 채널에서 듣는 것도 가사가 나오고 듣기나 보기에 더 편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또한 저런 것들을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차곡차곡 쌓아 넣는다면 내가 평소에 듣는 노래 리스트가 만들어집니다.
참고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도 있는데요. 구독자가 무려 134만명이나 되네요 여기서 동영상 탭을 클릭해봅니다.
신곡에 대한 티저와 신곡 뮤비를 비롯해서 응원봉 애플리케이션 사용 메뉴얼 등 다양한 영상들이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신곡 듣기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응원봉이 실물이 아니라 어플로 되어져 있는 것은 조금 신기하긴 하네요. 응원봉 구매가 아무래도 접근성이 떨어지다 보니 저런 방식을 취한 것 같은데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