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저는 패치덱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트덱, 퍼블리덱 글을 보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현재의 메타는 무조건 치명타, 이속을 올린 극공덱입니다. 고로 패치덱이라고 해서 크게 변화는 없습니다.
해당 사진은 공식카페 퀘스트릿님이 정리하신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덱 중요도의 1군과 2군은 단지 버프의 개수에 따라 나뉘어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생각하는 10개의 캐릭터는 패치, 튜토리얼, 카트리지, 캐치캐치, 펜토미노, 아난타, 헝그리버드, 샤오팡, 메르시, 홀리 입니다.
주력 딜에 물리와 마법을 넣어주고 나머지는 공격력, 치명타, 이속위주의 버프를 가진 캐릭터들을 주력으로 넣었습니다.
물론 펜토미노, 아난타는 등반에는 빠질 수 없는 필수캐릭이구요. 꼭 저 10개의 캐릭터를 구성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상단의 표에 나와있는 캐릭터들에서 공격력 우선으로 구성한 뒤에 홀리, 메르시가 있다면 추가하는 구성으로 가면 됩니다. 전체 버프를 가지고 있는 홀리, 메르시, 카트리지등은 어느덱에 넣더라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덱 스왑이 생기기 전까지는 편하게 게임 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기도 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공격력 관련 팀버프는 패치덱이 가장 많습니다만 GM을 처음에 주어서 퍼블리덱이 많고, 치트를 좋아하는 분들+아난타가 치트이기 때문에 치트덱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까지 덱간의 상성을 다 파악하진 못했지만 아마 패치 치트 퍼블리는 가위바위보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