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또 매주 구매하시나요? 저는 까먹어서 구매하지 않으면 연금복권도 로또도 매주 구매를 하는 편인데요. 구매하면서는 늘 당첨되면 뭘 해야할까 고민을 하지만 결과를 확인할 때에는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다시 재구매를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로또나 연금복권을 구매하는 것에 제약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자유롭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한 것이 복권 용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되며 분실의 위험도 없고 구매도 간편하다 보니 인터넷 구매를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로또라는 것이 1번부터 45번까지의 공을 추첨 기계에 넣고 돌려서 6개의 번호를 뽑아내는 것인데요. 로또 번호 중에 1개의 번호가 나올 확률이 모두 동일하다고 한다면 결국 로또는 확률과 운의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로또 번호 행운예측기라고 불리는 것들이 결국에는 45개의 번호 중에서 무작위로 6개의 번호를 뽑아내는 것입니다. 번호를 뽑아주는 어플, 사이트 등은 어마어마하게 많지만 간혹 몇개를 살펴보면 추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가령 연속되는 번호를 있도록, 없도록 아니면 6개 번호의 합이 일정 범위 내로 들어가도록 등인데요. 일단 2가지를 보면설명하고 난 이후에 제 생각에 가장 괜찮은 것 하나까지 해서 총 3개를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로또 번호 행운예측기 1
플레이 스토어에 로또 혹은 로또 번호로만 검색을 하더라도 수없이 많은 로또 번호 발생기, 행운 예측기 등이 나오는데요.
사실 아무거나 클릭을 해서 다운로드 받더라도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특별히 당첨 확률 높은 것도 없을테고 어디까지나 확률과 운으로 되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 아무 것이나 하나를 일단 선택을 했고 선택한 이유는 다른 것들과는 다른 추가 옵션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바로 앞서 이야기 했던 연복 번호 제외 필터나 6개 번호의 총 합의 필터, 홀짝 비율, 이월수 제외, 번호 추출 방법을 최근 출현으로 한다거나 과거 당첨 제외 필터라던가 몇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또 번호 행운예측기 2
두번째는 많은 것들 중에서 평범한 것으로 가져 왔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번호 6개가 생성이 되는 식입니다. 대부분이 해당 기능을 기본으로 해서 첫번째와 같은 추가 옵션들이 얼마나 들어갔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것 같습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했던 로또왕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매회 특이한 방식으로 번호를 뽑는데 기억에 나는 것은 1~5등 당첨자를 만나서 각각 1개의 번호를 받는 것 그리고 나머지 1개의 번호는 동행복권 사장을 만나서 받는 것이였는데요.
1등 당첨자의 스토리가 너무 신기하기도 했고 당첨이 되고 나서 주변에 다 알리기도 했고 로또를 같이 사서 교환했던 형에게 1억을 주기로 했으나 2억을 줬다고 이야기를 했었네요.
◆로또 번호 행운예측기 3
세번째는 앞서 소개했던 것들과는 조금 다른데요. 직접적으로 6개의 번호를 뽑아주지는 않지만 조금 더 재밌게 번호를 뽑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동행복권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에서 당첨결과 - 로또 6/45 당첨통계 그리고 하위 메뉴 모두를 확인해보면 되는데요.
먼저 번호별 통계의 경우에는 회차를 선택하고 보너스 번호 포함 유무를 선택하여 1번부터 45번까지 각각 몇회가 나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첨횟수순을 선택하게 되면 가장 많이 나온 번호부터 가장 적게 나온 번호까지를 알려주는데요. 보너스번호를 포함하여 1회차부터 작성일 당시까지 가장 많이 나온 번호는 바로 43번이며 횟수는 176회였습니다.
그럼 반대로 가장 적게 나온 번호는 무엇일까요? 바로 9번으로 123회였습니다. 1위한 43과는 무려 53회의 차이가 나네요.
보너스 번호를 포함 하였기에 963회동안 회차별로 7개의 번호가 당첨 번호가 되었고 총 6741개의 당첨 번호를 45로 나누면 평균 149.8이 되는데 150을 기준으로 하면 가장 높은 것은 평균 보다 26회가 많고 가장 낮은 것은 27회가 적네요.
색상 통계도 있습니다. 로또 당첨 번호는 1~10번이 노란색, 11~20번이 파란색, 21~30번이 빨간색, 31~40번이 회색, 41~45번이 초록색인데요.
아무래도 초록색이 개수가 다른 색깔에 비해 절반이다 보니 확률도 절반 정도 되네요. 그리고 노란색, 파란색, 빨간색, 회색은 22.2%, 초록색은 11.1%가 평균에 가까운데 파란색과 회색 그리고 초록색은 평균 이상, 빨간색과 노란색은 평균 이하이긴 하나 거의 대부분 평균에 수렴하는 것 같습니다.
구간별 출현 횟수는 최근 5주간 혹은 다른 기간 동안에 10번대 혹은 5번대로 나누어서 어떤 번호대가 많이 나왔는지를 보는 것인데요.
최근 5주를 보면 10번대와 30번대가 많이 나오고 1번대가 가장 적게 나오긴 했네요.
5번대로 보았을 때에는 31~35번대가 가장 많고 가장 적은 것은 6~10번대로 딱 1번이 나왔네요. 31~35번대는 5번의 회차 동안 8개가 나왔으니 숫자가 중복해서 나온 회차도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반대로 이번에는 기간별 미출현 번호인데요. 확실히 1번대가 출현하지 않은 숫자가 가장 많은데 출현 숫자가 1, 2, 6 3개 밖에 없네요.
출현을 가장 많이 했던 30번대가 미출현 번호가 가장 적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중복이 많았던 탓인지 가장 적은 미출현 번호가 있는 것은 10번대였습니다.
홀짝 통계도 있는데 960회차를 보면 홀수가 딱 1개고 짝수가 무려 5개인 극단적인 회차네요. 아마 찾아보면 전체가 홀수거나 전체가 짝수였던 회차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보는 것은 바로 연속번호 출현인데요. 로또 번호는 의외로 연속해서 번호가 있는 경우가 눈에 자주 띄는 것 같습니다.
본래 이것 말고도 하나 더 있었던 것이 바로 로또 용지를 기준으로 당첨 번호들이 어떤 모양새를 그리는지 선으로 이어놓은 것이 있었는데 그걸 볼 때마다 황당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 동행복권 측에서도 이건 아니다 싶었는지 이제는 보이질 않네요.
로또 번호 행운예측기라고 해서 번호를 뽑아주는 것도 알아봤으나 저는 오히려 로또 홈페이지에 있는 당첨 통계들을 보면서 번호를 뽑아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