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을 하면서 챙겨가면 가장 좋은 것이 바로 신혼집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최근 집 값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어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사거리나 지하철 역이 있는 역세권이 아니더라도 동네의 모든 아파트가 전체적으로 전부 오르고 있네요.
요즘은 교통이 편리하지 않더라도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하거나 신축인 곳을 사서 평생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배달이 워낙 잘 되어 있으니 배달권만 벗어나지 않으면 되고 쿠팡으로 새벽배송, 신선배송을 받을 수 있으니 택배도 걱정이 없고 다만 편의점 정도만 근처에 하나 있으면 되는데 편의점이 없는 곳을 오히려 찾기가 더 힘드니 위치는 결국 크게 상관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는 여러 곳에서 사용이 되는데요. 기준점이 되는 것이 kb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인 경우가 있어서 많이들 검색해보고는 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이용을 많이 하다 보니 어플로도 만들어져 있으며 그 밖에 유용한 기능들도 몇가지씩 있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어플은 다운로드만 받으면 되니 마지막에 설명을 간단하게 할텐데 어플로만 볼 수 있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하는지 부터 순서대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조회
다른 검색으로 검색을 해서는 잘 나오지 않아서 저는 kb 부동산 시세라고 조회를 했습니다. liiv on으로 검색해도 나오긴 하나 정식 명칭은 kb부동산 liiv on 매물 시세입니다.
해당 사진이 홈페이지로 들어갔을 때 메인 화면인데요. 기본은 영등포구 여의도동이 선택되어져 있네요. 좌측 상단을 보면 영등포구 여의도동이라 적힌 부분과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
구와 동을 누르면 지역을 선택할 수 있는데 당연히 서울 뿐만이 아니라 다른 지역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서울시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여 시와 도를 선택하고 그 뒤에 구 다음에 동을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모양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설명을 보면 단지나 지역 검색은 대치동, 은마, 대치동은마 등으로 검색하거나 여의동로, 봉오대로, 공룡로 59길 등으로 검색하라고 합니다. 그냥 검색하고 싶은대로 아무렇게나 검색을 하더라도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다는 이야기 같네요.
매물, 단지 조건검색은 지도 검색창 아래에 필터를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예를 들면 서울 강서구 오피스텔, 노원구 아파트, 30평대 전세, 아파트 9억 이하, 보증금 1천 오피스텔, 인천시 분양 등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반포 자이 검색을 위해서 반포만 쳤는데도 가장 위에 나와서 클릭을 해보았습니다.
매물, 꿀매물, 꿀시세, 꿀단지, 단지가 있는데 일단 저는 매물을 먼저 눌러보았습니다.
반포자이의 매물은 총 525개였으며 같은매물 합치기가 있었는데 아마 여러 부동산에 등록된 것을 같은 매물이라면 하나로 합쳐주는 것 같네요. 총 세대수가 3,410세대인데 전세나 매매의 매물이 525개나 나와 있으니 약 17~18% 정도가 매물로 나와있는 것 같네요.
이번에는 꿀 시세를 눌러보았는데요. kb시세 ,실거래, 공시, 매물, 예측시세가 있어서 꿀 시세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전적으로 믿을 것은 안되지만 어떤 것이 나오는지 한번 볼만한 것 같네요.
아래로 드래그를 조금 해보면 전체, 5년, 3년의 kb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18년도에 21억쯤 하던 아파트들이 지금은 30억에 가까워 졌으니 비율로 따지더라도 40%쯤 올랐으며 8-9억이 올랐네요.
이래서 아파트 사려고 3억을 모았더니 모은 새에 9억이 되어있더라라는 이야기가 도는 것 같습니다. 내가 3억을 모으는 시간 동안 아파트는 6억이 올라 버리니 평생 살 수가 없는 것이죠.
3억을 모으는 동안 1억이 올랐다면 조금 더 시간을 들여서 돈을 모은다면 가능하겠지만 내가 버는 것의 배가 올라버리면 절대 살 수가 없겠죠.
꿀매물과 꿀단지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꿀단지의 경우에는 간단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하며 꿀매물의 경우에는 어플에서만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돈이 드는 부분은 아니지만 어플이나 회원가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하려고 하는 것 같네요. 비슷한 곳으로는 네이버 부동산이나 다음 부동산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지방으로 눈을 돌려서 적당한 위치의 구축 아파트를 리모델링 해서 들어간다면 30평대 아파트라 하더라도 2-3억선을 찾아볼 수도 있는데요.
다만 내가 주거하는 곳과 직장과의 거리를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으니 마냥 저렴한 지역으로 갈 수도 없습니다. 하루 출퇴근 시간이 3시간, 4시간이 걸린다면 하루에 출근하고 일하고 퇴근하면 잠들어야 하니 월~금은 인생에서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가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