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잡학다식

    저는 어릴때 지도 보는 것을 좋아했었는데요. 예전의 지도에는 각종 기호들이 있었고 해당 기호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해보고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자세한 지도를 보면서 내가 알고 있는 길과 똑같이 나와 있는 것을 신기해했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당연한 일이였던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를 검색한 분들이 대한민국 전도를 보고 싶은 것인지, 아니면 지도를 최대한 확대하여서 자세한 모습을 보고 싶은 것인지 구분이 가질 않아서 모든 방법을 다 정리했습니다.

     

    또한 지적도나 위성화면을 통해서 단순히 지도를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위에서 바라보는 듯한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도 두번째에 있으니 편한 방법을 찾아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1


    국토지리정보원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도 2개를 살펴볼 건데 일단은 우측메뉴의 세계/대한민국주변도를 클릭합니다.

     

    처음은 세계지도가 선택되어 있으며 좌측 메뉴의 대한민국 전도를 클릭합니다.

     

    대한민국 전도를 클릭해서 대한민국 전도를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국토정보지리원에서 할 수 있는 두번째 방법은 하단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항공사진/지도받기를 클릭합니다.

     

    지도의 우측 하단에 보면 축척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넓은 지역을 볼 수 있으며 + 버튼을 클릭하면 좁은 지역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해당사진은 - 버튼을 끝까지 누른 화면입니다.

     

    해당 사진은 - 버튼을 끝까지 누른 상태에서 + 버튼을 2번 클릭한 상태인데 아까보다는 좀 더 많은 정보가 담긴 모습입니다.

     

    +버튼을 끝까지 누른 경우에는 이렇게 자세한 지도를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 지도 크게 보기의 기능이 어느 쪽인지 모르겠으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좌측의 메뉴를 사용해서 통계지도, 변화정보, 정밀도로지도 등을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지도의 기능이 다양해서 누르는 것에 따라서 원하는 기능을 하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 2


    저는 개인적으로 대한민국 전도를 보는 것이 아니였다면 두번째 방법이 더 괜찮은 것 같은데요. 카카오맵 어플 혹은 카카오맵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저는 현재 지도가 아닌 스카이뷰를 선택하였기에 위성사진을 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사진이 축척을 - 버튼을 끝까지 누른 상태인데 위성사진이 포함되어 있다보니 아까와는 다른 느낌의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인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