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항상 체크카드만 사용을 했었는데 몇년전부터 카드를 몇장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이유는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포인트 할인도 있었고 주유를 하는데 꽤나 큰 금액을 할인 또는 적립이 되는 것들이 있다 보니 하나둘씩 늘어나게 되었는데요.
다만 그 이외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쌓이는 삼성카드 포인트들이 있는데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지 늘 궁금하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삼성카트 포인트 사용가능한곳 중에서 있었으면 하는 것이 결제 금액을 자동으로 제하는 기능인데 해당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살펴본다면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포인트를 쌓는 다는 것은 결국 결제를 한다는 것이고 결제 금액이 나오는데에 포인트가 된다면 자동 할인이 아주 조금이라도 들어가는 느낌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가능한곳 사용방법
삼성카드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좌측 상단의 전체메뉴를 클릭합니다.
혜택 - 포인트 - 포인트 조회/사용으로 들어갑니다.
포인트 조회/사용 페이지의 최상단에는 나의 보유 포인트를 조회해볼 수 있는데 로그인만 하면 해당 포인트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가능한곳은 꽤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단 대표적으로는 대부분이 있는 포인트몰입니다. 포인트 쇼핑이 포인트 몰인데 한가지 특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아예 구매나 조회가 불가능한 제품들이 있다는 점인데 특별히 저렴한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포인트사용 가맹점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아래에서 따로 좀 더 내용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그 외에 오토멤버스클럽과 안심쇼핑플러스도 있네요.
디지컬매거진은 이름 그래도 잡지를 e북으로 보는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프트카드 구매나 쿠폰 선물하기도 삼성카트 포인트 사용방법 중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글의 처음에 이야기 했던 꼭 있었으면 했던 기능이 바로 결제대금 납부였는데요. 포인트로 자동으로 매달 깎여져 나간다면 낭비되는 포인트가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연회비 납부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될 것 같지만 저는 결제대금쪽이 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결제 후 포인트 사용도 거의 비슷한 맥락이네요.
포인트 캐시백은 현금으로 받아가는 기능인데 이 4가지는 거의 다 느낌이 비슷하네요.
국세/지방세 납부, 여행, 포인트 전환, 기부 등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사용방법과 사용가능한곳이 많네요.
가맹점에서 삼성카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고 있었는데 이용금액의 100%를 사용가능하며 2% 보너스 적립도 있습니다. 즉 98%로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될까요?
이름도 모르는 곳들이 아니라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곳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곳들 중에서 한달에 몇군데 정도는 사용하고 있는 것 같네요.
결제대금 납부는 1p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해야한다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자동으로 매달 되는 기능이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부도 살펴봤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어느정도를 하면 나머지는 삼성카드 쪽에서 또 일부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