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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잡학다식

    스타크래프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온 게임입니다. 각각의 종족들이 고유한 전략을 세워 싸우는 모습이 재밌어 저도 한때 엄청나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게임을 하면서 치트키를 사용해 게임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도 알려져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던 시절, 때때로 컴퓨터도 못이기던 시절에 게임을 쉽게 이기거나 높은 난이도에서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치트키를 쓰게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는 느낌도 들어서, 게임을 오래 즐기기 위해선 치트키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용하면 게임에서 일부 제한이 풀리거나 특별한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얻은 승리는 진심으로 즐겁지 않을 수 있고, 게임을 즐기는 본래의 목적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게임 본연의 재미를 즐길 수는 없기에 결국에는 실력을 조금씩 늘리게 되긴 합니다.

     

    게임을 즐기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성장하는 것이 오히려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에서 사용할지 여부는 개인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게임을 쉽게 즐기고 싶다면 치트키를 사용할 수 있겠지만, 게임의 본래 목적을 즐기고자 한다면 치트키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show me the money 미네랄, 가스 10000

    whats mine is mine 미네랄 500

    breathe deep 가스 500

    black sheep wall 지도 안개 사라짐

    there is no cow level 미션 승리

     

    radio free zerg 저그 플레이시 히든 OST 재생

    ophelia 미션 이동

    something for nothing 공, 방업 1회 업그레이드

    modify the phase variance 연구 건설 제한 해제됨

    medieval man 기술 업그레이드 완료

     

    the gathering 마법 에너지 무제한

    noglues 적군 마법 제한

    game over man 미션 패배

    staying alive 미션 승리나 패배 하더라도 게임이 계속 진행됨

    food for thought 인구수 제한 없어짐

     

    power overwhelming 아군의 유닛과 건물 무적이 됨

    operation cwal 연구, 건설, 생산 등의 시간이 대폭 단축됨

     

     

     

     

     자주 사용 되는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모아보자면

     

    show me the money 미네랄, 가스 10000

    black sheep wall 지도 안개 사라짐

    food for thought 인구수 제한 없어짐

    power overwhelming 아군의 유닛과 건물 무적이 됨

    operation cwal 연구, 건설, 생산 등의 시간이 대폭 단축됨

    the gathering 마법 에너지 무제한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치트키를 처음 봤던 때를 생각하면 단순히 알파벳을 외웠었는데 지금 보니 다 문장이 되고 뜻이 있는 것들이였네요. 미네랄과 가스가 늘어나는 치트키는 돈을 달라는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지도를 밝히는 것은 벽을 허문다는 내용을 담고 있네요.

     

    치트키 중에서 가장 당황스러웠던 것은 역시나 노래가 나오는 것이였던 것 같습니다. 메인 테마의 노래를 틀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긴 하나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능은 아니라 생각이 드는데 이스터에그쯤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치트키는 컴퓨터와 대결할때는 물론이고 캠페인을 진행할때에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캠페인에서 어려움을 느낀다면 스타크래프트 치트키를 사용해서 넘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본 적이 없겠지만 각 종족의 캠페인을 순서대로 플레이 하는 것도 꽤 재미가 있습니다. 늘 u를 눌러서 지나갔던 종족 3개가 서 있던 그 곳을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 하게 된다면 스타크래프트의 스토리도 알게 되고 모든 유닛들을 공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일종의 튜토리얼이자 스토리모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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