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제 고민들 중에서 가장 큰 고민은 바로 차를 살 것인가 사지 않을 것인가, 산다면 새 차를 살 것인가 아니면 중고차량을 살 것인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떤 차종을 살까까지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먼저 저는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하기에 차를 산다면 아마 여행과 더불어서 캠핑까지 같이 시작을 하게 될 것 같은데 목적에 맞게 차량을 구매한다면 저는 승용차 보다는 아마 suv쪽으로 가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신차보다는 아마 중고차를 구매할 것 같은데 차라는 것은 본래 사고 나서 차 문만 열어도 가격이 10% 떨어진다는 말이 있을만큼 감가상각이 심한편인데요. 적당한 연식의 적당한 키로수를 탄 차량을 보면 보통 1천만원 정도 아낄 수 있음을 생각하면 신차 구매는 저에게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본래 중고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여러군데 있으나 저는 가능한 허위매물이 적을 것 같은 직영차량만 취급하고 있는 곳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여러 사이트들에서 확인을 한다면 대략적으로 중고차량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량 가격표
케이카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가장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이 원하는 모델을 기준으로 차량을 검색할 것인지 아니면 정해놓은 예산에 따라서 검색할 것인지인데 보통은 예산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차종으로 가는 경우가 많죠.
저의 경우에도 차량 구매의 목적이 출퇴근도 있지만 여행과 캠핑을 위한 것이기에 저는 연비가 좋고 수납공간이 넓은 중고차량을 희망했습니다.
일단 국산과 해외 그리고 제조사, 모델, 세부모델을 선택하면 되는데 저는 최근에 꽂혔던 제네시스 GV80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직영이라 그런가 2대밖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지만 일단 이 자체만으로도 중고차량 가격표가 된다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꼭 제가 들어온 사이트가 아니더라도 여러 곳을 둘러보다 보면 대략적인 가격대가 형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살펴보면 자체적으로 진단한 항목들이 있고 각종 이력들 그리고 성능점검에 대해서 나와있으며 가격에 관해서도 나오는데 간단하게만 보고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중고차량 가격표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 역시 어떤 차량인지, 연식은 언제인지, 어떤 옵션이 들어가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은데 기본정보부터 보면 주행거리와 연식 그리고 배기량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또한 주요옵션에는 사람들이 주로 보는 옵션들에 관해서 나와 있는데 요즘은 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열선시트, 후방감지센서, 하이패스 룸미러 등이 나와 있으며 전체 옵션의 경우에는 차량안에 들어가는 모든 옵션들 중에서 해당 중고차량에 들어가 있는 옵션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고민이긴 하지만 결국 차는 사는 쪽으로 결정을 할 것 같고 결국은 중고차량으로 선택해서 여행과 캠핑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