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캡처 프로그램은 이제 활성화가 되어있고 많이들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자신이 즐겨쓰는 것도 하나쯤은 설치해두기 마련인데요. 저는 네이버 캡처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 캡처안에서도 동영상 녹화기능이 있지만 제가 원하는 기능들이 몇가지 빠져있고, UI가 조금 불편해서 영상녹화는 다른걸 쓰고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것 부터 해서 4가지 정도 프로그램의 순위를 주관적으로 매겨놓았습니다. 어느것이 편한지는 개인이 판단할 문제이지만 가장 많이 사용이 된다는 것은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을 하는 사람이라면 반디캠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 같습니다. 녹화 해서 파일명을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반디캠으로 저장이 되고, 또 영상 앞뒤로 반디캠이라는 글자가 표시되었던걸로 기억이납니다. 자연스레 홍보효과를 노린 아주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많이 사용하는것에는 그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저도 팟플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편집하기가 불편해서 반디캠으로 갈아탔습니다. 녹화는 되지만 그 녹화영상에 대해서 기본적인 편집같은건(잘라내기 등)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을 잘라쓰는것이 불편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은 역시 간단한 편집정도는 하게 해줘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3위와 4위는 한꺼번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안캠코더와 오캠인데요. 제가 정한 순위와 네이버 자료실의 다운로드 인기 순위가 거의 흡사하네요.
정말 예전에 사용하던 캡처프로그램이 바로 안카메라 였는데 자꾸 광고가 늘어나고, 이상한걸 요구하기 시작해서 네이버 캡처 프로그램으로 갈아탔습니다. 그 회사에서 나온것이 바로 안캠코더 입니다.
오캠은 특별히 설명할부분이 없습니다. 스크린 레코더 및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