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렸을적엔 처음 갔을 때 남들은 다들 노래를 부르는데 나만 노래를 모른다고 생각해서 노래를 부르는 시간동안 가만히 있는게 참 어색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굳이 노래를 따로 배우지 않더라도 다니다보니 자연스럽게 저도 녹아들어서 부르고 있더라구요.
사실 우리가 아는 노래중에서는 ccm들이 몇개 있기도 한데 자연스럽게 부르고 누구나 아는 노래들이기도 합니다. 은혜로운 복음성가를 묵상할 때 쓰시는 분도, 일 하면서 배경음악처럼 틀어 놓으시는 분도 계실 것 같네요.
몇가지 가져오긴 했습니다만 제가 가져온 영상들 말고도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는 방법과 좀 더 계획적으로 들을 수 있는 방법에 관해서도 아래에 간단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요즘에는 유튜브가 발달하면서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영상을 올리다 보니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그렇기에 매일 다른 은혜로운 복음성가를 들을 수도 있는 것이죠.
은혜로운 복음성가 무료 듣기
다른 은혜로운 복음성가 찾아 듣기 방법
유튜브에 은혜로운 복음성가라고 검색을 하면 수많은 영상들이 나옵니다. 제가 가져온 영상들은 위에서 부터 5개의 영상을 가져온 것인데요.
사실 같은 영상도 1-2번 듣다 보면 듣던 노래만 나오기 마련이라 다양한 영상들을 찾아보지만 그 영상들 조차고 중복되는 노래가 없을 수는 없습니다. 다만 그 확률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이 있다면 해당 영상들을 자주 올리는 사람들을 정해서 보는 것인데요.
올리는 사람이 단순히 영상을 많이 만들어 내기 위해서 중복되는 노래들을 계속해서 한다면 의미가 없겠지만 부지런히 그리고 꾸준히 업로드 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양하게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눈에 띄는 3개의 채널을 찾아 봤는데요. 매일 매일 하나씩 영상을 올리는 것을 봐서는 아마 중복되는 노래들이 많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꾸준히 올라오는 것을 하루에 하나씩 듣는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문적으로 올려주는 공식 채널이 있었다면 참 좋을 것 같은데 개인이 아마 수익 목적으로 올리다 보니 같은 노래들을 반복해서 이리저리 섞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은혜로운 복음성가도 무한하지 않기에 수백곡을 매일 50곡씩 섞어서 만들어 낸다면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