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잡학다식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넷마블, 한게임, 엠게임 바둑보다도 타이젬 바둑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한게임, 넷마블, 엠게임은 국내 유저들만 있지만 타이젬은 중국유저들도 들어오기 때문인데요.


    정확하게 비교를 할 수는 없겠지만 전반적인 수준도 아마 타이젬 바둑이 조금 더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타이젬 바둑 설치하려고 했을 때 당황했으니 다른 분들도 아마 전부 헷갈려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둘 다 있으며 편한 것을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당연히 두가지는 연동이 되기 때문에 하나의 계정으로 모두 사용합니다.


    다만 기보가 남지 않는다던가, 서버가 불안정하다거나, 중국사람들이 핵을 사용한다거나 하는 문제가 있기에 국내 대형 게임사의 바둑 게임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본인의 선택이긴 하지만 저는 2가지 정도를 즐길 것 같기도 하네요.


    타이젬 바둑 설치하기



    타이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대국실 입장을 눌렀습니다.



    타이젬 바둑이 설치되지 않았다고 하며 설치 후에 다시 시도해달라는 창이 뜨길래 당황했는데요. 보통은 입장버튼을 눌러서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자동으로 설치 과정으로 넘어가는데 아무것도 없어서 고객센터도 뒤져보고 했는데요. 



    대국실 입장 밑에 있는 대국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입장과 다운로드가 하나의 버튼이라고 생각했으나 2개로 나누어져 있는 버튼이였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설치과정은 설명할 것이 없었는데 설치 파일의 경로를 제가 정할 수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타이젬 바둑 홈페이지에서는 3가지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둑에 관심이 없어서 잘은 모르겠으나 프로랭킹이 따로 되어 있는것을 보면 월간랭킹은 게임의 랭킹이겠죠?



    하지만 포인트랭킹을 보면 게임처럼 아이디가 자유로운데 월간랭킹은 이름으로 되어 있어서 조금 긴가민가 하긴 하네요.



    프로랭킹은 바둑에 관심이 조금만 있다면 알 수 있는 신진서, 박정환 등이 있습니다.


    한국 프로랭킹 순위이며 2009년 1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매월 3일에 한국기원에서 발표가되며 레이팅 제도를 이용해서 승률기대치, 기전 가중치를 점수화해서 랭킹 100위까지 발표합니다.



    타이젬 바둑 모바일 설치하기



    타이젬 바둑을 클뢱해서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두번째 어플은 웹버전이여서 저는 첫번째로 선택했습니다.



    바둑게임중에서는 글로벌 회원수가 1등이라고 하네요.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홈펭이지에 있는 바둑도 괜찮겠지만 여러 사람과 붙어보고 싶다면 이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저는 바둑에 항상 관심이 있지는 않으나 어릴때 꽤 긴 시간 동안 배웠기에 아주 가끔씩 찾아보고는 하는데요. 요즘같은 시대에 한게임에 1시간은 기본으로 넘어가는 바둑은 분명 느린 게임이지만 이런 느림이 주는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